카카오싱크에 대한 문의 드립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미르엔 (ay1052@naver.com)
    • 호스팅 사: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저희가 자사몰에서 총 4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중 1개는 이미 카카오비즈니스센터를 통하여 1:1채팅 상담을 받고 있지만 그 외 3개의 브랜드는 루나소프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루나소프트에 문의를 해본 결과 루나소프트를 사용하고 있다면 카카오비즈니스센터를 사용하지 못한다고 하던데 혹시 그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두번째는 저희가 버즈윙 이라는 비즈니스 채널을 가지고 있는데 혹시 한 채널에 3개의 자사몰을 함께 연동하여 사용이 가능한지 여쭙고자 합니다. 브랜드가 4개이다보니 각각 채널을 만들면 관리하는데에 번거로움이 생길 것 같아 채널 1개를 만들고 브랜드가 모두 한 채널로 관리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또한, 저희가 자사몰 앱을 통하여 홈페이지에 카카오톡 상담 바로가기 버튼을 노출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앱에 문의를 해보니 루나소프트는 연동이 되지 않고 카카오비즈니스채널만 연동이 가능하다고 하던데 그것도 사실인지 알고 싶습니다. 가능한 빠른 답변 보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메일은 sweethnd0901@naver,com / 연락처는 010-5801-5763 으로 답변 보내주셔도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저희가 자사몰에서 총 4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중 1개는 이미 카카오비즈니스센터를 통하여 1:1채팅 상담을 받고 있지만 그 외 3개의 브랜드는 루나소프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루나소프트에 문의를 해본 결과 루나소프트를 사용하고 있다면 카카오비즈니스센터를 사용하지 못한다고 하던데 혹시 그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루나 소프트를 이용한다 하심은 비즈메시지 알림톡을 사용한다는 말씀이신가요?
'카카오비즈니스센터를 통하여 1:1채팅 상담’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채널만 있으면 사용 가능한데
현재, 어떤 기능을 사용하시는지 정확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부연 설명 좀 부탁드려요.

두번째는 저희가 버즈윙 이라는 비즈니스 채널을 가지고 있는데 혹시 한 채널에 3개의 자사몰을 함께 연동하여 사용이 가능한지 여쭙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자사몰에는 카카오 로그인(싱크)을 연동하고 디벨로퍼스앱을 사용하는데요.
디벨로퍼스앱에 여러개 채널을 연결할 수 있지만, 하나의 채널을 여러 디벨로퍼스앱에 연결할 수는 없습니다.

즉, 채널이 자사몰에 연결되는 개념이 아니라 디벨로퍼스앱이 자사몰에 연결되어 카카오 싱크를 제공하는 개념인데요.

"한 채널에 3개의 자사몰을 함께 연동"이라 설명하신 부분도 어떤기능을 의미한건지 설명해주시겠어요?

브랜드가 4개이다보니 각각 채널을 만들면 관리하는데에 번거로움이 생길 것 같아 채널 1개를 만들고 브랜드가 모두 한 채널로 관리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또한, 저희가 자사몰 앱을 통하여 홈페이지에 카카오톡 상담 바로가기 버튼을 노출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앱에 문의를 해보니 루나소프트는 연동이 되지 않고 카카오비즈니스채널만 연동이 가능하다고 하던데 그것도 사실인지 알고 싶습니다.

디벨로퍼스앱하나에 채널하나를 연동하고 각각의 자사몰에 연동하셔서 사용하시면될듯한데요.
각각의 자사몰에서 동일한 채널 1:1 상담 링크를 제공하면 될듯하구요.

채널의 브랜드명이 가각의 자사몰을 포괄하는지 확인위해

각각의 자사몰 사이트 URL알려주시고
"루나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링크좀 알려주시겠어요?

답변 감사합니다 ! 우선 저희가 루나 소프트 사용으로 인하여 카카오 비지니스에서 1:1 채팅 상담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루나 소프트를 이용 해제하였고 현재는 1:1 채팅 상담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내용들은 해결이 되었고 궁금한 사항은 저희가 꽃잠이야기, 아나퍼스, 일상공작소 채널은 freemura0509@naver.com 으로 되어 있으며 미르엔 채널은 ay1052@naver.com 에 연동이 되어있습니다. 혹시 한 이메일로 채널들을 옮길 수 있는 지가 궁금합니다 ! 가능하다면 방법에 관한 내용 전달 부탁 드리며 자사몰 사이트 URL 남겨드리겠습니다.

꽃잠이야기 - https://kkotjam.kr/index.html
아나퍼스 - https://anapers.kr/index.html
일상공작소 - https://1gong.kr/index.html
미르엔 - https://mirr-n.co.kr/

또한, 그 전에 말씀드린 내용은 저희가 카카오 비즈니스 센터에 버즈윙 이라는 채널을 가지고 있습니다 ! 한 채널에 3개의 자사몰을 연동한다는 말씀은 버즈윙이라는 1개의 채널에 저희 자사몰 꽃잠이야기, 아나퍼스, 일상공작소의 자사몰 1:1 채팅을 버즈윙이라는 한 곳의 채널에서 받아볼 수 있는지 여쭤본 것이였습니다 !

꽃잠이야기, 아나퍼스, 일상공작소 채널은 freemura0509@naver.com 으로 되어 있으며 미르엔 채널은 ay1052@naver.com 에 연동

우선 현재 설정 현황 살펴봤습니다.

꽃잠이야기 - https://kkotjam.kr/index.html - _iWNUK 채널 상담 - 미르엔(621431) 디벨로퍼스앱 카카오 로그인(API호출 있음, 연결유저 1728)
아나퍼스 - https://anapers.kr/index.html - _PaxcxcK 채널 상담 - 아나퍼스(520556) 디벨로퍼스앱 카카오 로그인 (API호출없음, 연결유저 151)
일상공작소 - https://1gong.kr/index.html - _DGLxcK 채널 상담 - 일상공작소(520559) 디벨로퍼스앱 카카오 로그인 (API호출없음, 연결유저 130)
미르엔 - https://mirr-n.co.kr/ - _lEUWK 채널 상담 - 카카오 로그인 작동 안함

혹시 한 이메일로 채널들을 옮길 수 있는 지가 궁금합니다 !

채널의 마스터 계정 변경은 채널관리자 고객센터에 요청해주셔야합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센터에 버즈윙 이라는 채널을 가지고 있습니다 ! 한 채널에 3개의 자사몰을 연동한다는 말씀은 버즈윙이라는 1개의 채널에 저희 자사몰 꽃잠이야기, 아나퍼스, 일상공작소의 자사몰 1:1 채팅을 버즈윙이라는 한 곳의 채널에서 받아볼 수 있는지 여쭤본 것이였습니다 !

이부분은 각각의 사이트에 있는 채널 상담하기 아이콘 링크를 버즈윙 채널 ID로만 변경해주시면됩니다.
변경하는 방법은 해당 버튼 적용하신 개발자분과 상의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