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성다이소] 가까운 매장 찾기 서비스 시 법적 문제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FAQ] 지도/로컬 API 문의 전 꼭 읽어 주세요.
[FAQ] 지도/로컬 API 문의 전 꼭 읽어 주세요

안녕하세요 아성다이소 오훈탁대리입니다.

저희 회사 내부 보안인프라 부서로부터 보안 관련된 질의를 받게되어서 문의드립니다.

우선 파일첨부가 되지않아 링크 전달드립니다.
https://kioskfo.asungcorp.com/kiosk/index_common

사이트에서 지도 API가 사용된 부분은 각각 매장 우측에 있는 화살표를 눌렀을떄 나오는 매장 위치화면입니다.

Q1) Kakao 지도 API 를 사용하여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을 보여주는 화면을 구현하여 서비스를 하게 되면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을지 문의 드립니다.

해당 질의 관련해서 제가 공지사항을 확인해보니 상업적인 서비스에 별도의 제한을 두지않는다는 문구가 있긴한데 혹시 다른 법적인 문제점이 없을지 한번 더 확인하고자합니다.

============================================================================
1. 상업적 사용
– Kakao Developers 서비스 약관 및 운영 정책을 준수할 경우, 상업적인 서비스에의 사용을 별도로 제한하지 않습니다.

Q2) 저희 회사 보안인프라 부서로부터 전달받은 내용으로는 지도 서비스를 이용하여 매장을 보여주는 경우에는 각각 사업장으로 등록을 해주어야 법적인 문제가 없다고 전달을 받았는데, 이부분에 대한 답변도 부탁드리겠습니다.

전화번호와 메일주소도 같이 남깁니다.
010 3378 7162
jacob58@daiso.co.kr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oht5080

안녕하세요,
기 확인하신 내용처럼 약관 및 운영정책을 준수 하는 범위 내에서 매장 위치를 보여주는 서비스에 사용하셔도 문제 없습니다.

기타 다른 여러 상황들이 어떻게 되는 지는 저희가 알 수 없기 때문에
문의 하신 내용만으로 전반적으로 해당 서비스에 어떠한 법적 문제가 있다 없다를 말씀드리는 어렵습니다.

아성다이소 사이트 내에서 매장 위치를 지도 API 를 사용하여 보여주는 경우에는
아성다이소 본사 계정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개별 매장으로 계정을 등록하시면 안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