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다이렉트 유알엘 006번 오류가 누구는 뜨고 누군 정상 로그인이 됩니다

문의 시, 사용하시는 개발환경과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___ 카페24 / 디벨로퍼스 앱 ID : (540375)ceo@threedo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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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기존 사이트 가입자구요, 이 분은 지금까지 카카오 로그인 후 주문을 8번 정도 했는데 그동안 문제 없다가 갑자기 해당 오류 화면이 뜨면서 카카오 로그인이 안된다고 합니다 > 해당 회원은 데이터 이전 시에도 데이터 이전 했던 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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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오류를 겪으신 다른 분인데
이분은 신규사이트에 처음으로 가입하신 분이고, 저번주 금요일에 오류 cs 주셨었어요

카카오 디벨로퍼스 검색이랑 데브톡 검색해서 확인해보니
디벨로퍼스 상의 006번 오류 리다이렉트 유알엘은 잘 들어가 있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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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지 더 확인해보니까
일반 회원가입으로 (메일) 가입 후 카카오로 다시 회원가입 (메일 중복) 이 된 경우인건가 해서 알아보니
이렇겐 아니고 처음부터 카카오 회원가입이었고, 정상 카카오 로그인 되다가 갑자기 몇 분이 오류가 뜨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카카오 정상로그인 되게끔 어떻게 하면 될까요 ?

추가내용)
업체에서 추가내용 알려줘서 공유합니다

저희가 최근에 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가 종료가 되어
13일(화)에
.kr사이트의 네임서버를 카페24로 변경해서
.kr 사이트를 클릭해도 co.kr로 포워딩되게 변경했는데

이게 오류의 원인이 될 수 있을까요?
최근에 뭐 손댄게 이거 밖에 없어서 혹시나해서 말씀드려봐요
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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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류 메시지의 내용과 같이 아래 리다이렉트 URI가 등록 안되어 https://bravequeen.kr 로 접근한 사용자만 에러 발생하고 있습니다.

https://bravequeen.kr/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

내 애플리케이션>제품 설정>카카오 로그인 : Redirect URI 메뉴에 추가등록해주세요.


.kr사이트의 네임서버를 카페24로 변경해서
.kr 사이트를 클릭해도 co.kr로 포워딩되게 변경했는데
이게 오류의 원인이 될 수 있을까요?

오히려 https://bravequeen.co.kr는 설정이 잘되어있어서 포워딩 안되어 발생하는 문제로 보여요.
포워딩과 무관하게 위 리다이렉트 URI 주소만 추가해주시면 에러 해소되니 확인 부탁드려요~

말씀주신대로 했는데
이번엔 동일한 이메일 주소를 보유한 회원이 존재하여 가입할 수 없다고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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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해당 부분은 카카오와 무관한 사이트 측 로직인데요.

카카오 로그인으로 전달받은 회원번호(앱유저ID)가 사이트 DB에 없어서
신규가입해야하지만, 동일한 이메일로 가입된 정보는 있어서 발생하는 에러로 보입니다.

(해당 이메일로 가입한 계정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구요. 카페24 솔루션에 이메일 중복체크 안하도록 설정하는 기능이 있는지 카페24에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같습니다. )

아~~친절히 설명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