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고객 파일 등록하기는 완료되었고, 말씀주신 api 호출 기능 진행 방법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첨부해주신 사용자 추가하기 api 가이드는 보기에 너무 어렵습니다 ㅠㅠ
추가로, 호출기능으로 신규 고객 추가 및 삭제 기능으로 고객 파일을 주기적으로 갱신하라고 말씀주셨는데요!
보내주신 가이드를 보니 고객파일에 사용자 정보 추가는 한번에 2천명 이하가 가능하다고 기재되어있는데,
그럼 신규 고객 추가는 가능해도 이미 등록된 7만명의 고객 구매금액 업데이트는 결국 새로 고객파일을 업로드 해야하는 것 아닌가요!?
저 기능을 사용하지 못한다면 차라리 채널 관리자센터의 관리>고객 파일에서 주기적으로 기존 파일을 삭제하고 새로 고객파일을 업데이트하여 업로드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면 될까요 . …?
추가로, 호출기능으로 신규 고객 추가 및 삭제 기능으로 고객 파일을 주기적으로 갱신하라고 말씀주셨는데요!
보내주신 가이드를 보니 고객파일에 사용자 정보 추가는 한번에 2천명 이하가 가능하다고 기재되어있는데,
그럼 신규 고객 추가는 가능해도 이미 등록된 7만명의 고객 구매금액 업데이트는 결국 새로 고객파일을 업로드 해야하는 것 아닌가요!?
2천명이하라 함은 API호출 1회에 추가 가능한 유저 수이므로 2천명씩 필요한 수만큼 API호출하시면됩니다.
고객파일을 새로 추가하시면, 고객그룹을 새로 생성해야 하므로 사실상 API를 사용하는 의미가 없게됩니다. 하나의 고객파일에 유저를 추가, 갱신(삭제/추가)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기능을 사용하지 못한다면 차라리 채널 관리자센터의 관리>고객 파일에서 주기적으로 기존 파일을 삭제하고 새로 고객파일을 업데이트하여 업로드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면 될까요 . …?
API호출 개발이 여의치 않다면 말씀하신 방식 추천드립니다.
유저 업데이트 고려하지 않고
제공하시는 서비스 DB에서 채널 메시지 발송할 대상을 미리 추려
필요할때마다 고객파일을 신규 등록하고 해당 유저 전체에 준비된 타게팅 메시지 발송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