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로 가입한 회원이 탈퇴 후 재가입하면 이전 구매 이력도 같이 삭제되나요?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쇼핑몰 내에 카카오싱크 연동이 되어있습니다.

카카오싱크로 가입한 회원이 탈퇴 후 재가입하면 이전 구매 이력도 같이 삭제되나요?

쇼핑몰에서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정 상품을 1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인데요.
혹시라도 100원에 이벤트 상품을 구매하고 나서,
탈퇴후에 다시 재가입한 후 100원 이벤트 상품을 또 구매하는 악성 유저가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시나리오의 악성 유저가 발생할수있나요?
만약 발생할 수 있다면,
구매 이력이 있는 기존 유저가 탈퇴 후 재가입시에 100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도록 세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 호스팅 사: 카페24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내 애플리케이션 클릭시에

  • 애플리케이션 추가하기 정도만 보입니다.
    앱 id 확인 어느쪽에서 확인 가능할까요…?
    Screenshot 2023-06-13 at 19.18.52

해당 앱의 멤버가 아니기에 표시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쇼핑몰 주소를 알려주시겠어요?

기본적으로 동일 카카오계정으로 연결끊기 후, 다시 로그인 하더라도 회원번호(id) 값이 이전과 동일하게 전달되므로 탈퇴 후, 재가입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2018년 9월 18일 이전 생성된 앱의 경우 연결끊기 후, 다시 연결 시 회원번호가 새로 발급되기에 용자 아이디 고정 옵션을 활성화 하지 않은 경우, 회원번호로 구분하실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