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지도 및 소셜 로그인 이용시

[FAQ] 지도/로컬 API 문의 전 꼭 읽어 주세요.
https://devtalk.kakao.com/t/faq-api/125610

안녕하세요
저희는 개발 공부를 하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코딩공부 중 웹사이트 기능 개발을 하고 있는데 카카오 지도 와 소셜로그인을 이용하여 술 마시는 모임을 만드는 사이트를 개발 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을 읽어보니 술과 같은 성인이 이용해야하는 분류가 들어가게되면 성인인증이나 수익을 위한 앱이 아니라는 것을 명시하라고 되어있었는데
저희가 미리 알아보니 성인인증을 하려면 사업자를 내야하더라구요… 그래서 그 부분은 힘들 것같아서 수익용 앱이 아닌 공부용 앱이라는 것을 명시하려고 하는데
정확하게 어떤식으로 어느 부분에 명시를 해야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지 문의드립니다.

@chana73

안녕하세요,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이나 사용 범위를 알 수 없어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만,
내부 스터디용이라면 별도의 외부 배포 없이
관련 스터디 멤버 내부적으로만 사용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로그인 API 등 기타 플랫폼 전반에서 규정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혹시 @woody.ho cc. @kakao 에서 가이드해주실 수 있는 부분이 있을까요?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아래 운영정책에 따라 청소년에게 금지되는 서비스는 디벨로퍼스에서 제공되는 API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는 수익성 여부, 사이트 내 공지 여부와 상관없이 적용되는 정책입니다.

운영 정책 (https://developers.kakao.com/terms/latest/ko/site-policies)
제4조(금지된 내용)
제3항 청소년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률에 따라 청소년에게 금지되는 콘텐츠 (성인방송, 성인커뮤니티, 성인용품, 만남주선 등)

다만, 스터디 목적으로 한정적 범위의 사용자를 대상을 하는 서비스인 경우, 다른 사용자가 이를 정상적인 서비스로 오인하여 가입하지 않도록 로그인 화면 또는 사이트 전면에 스터디 또는 포트폴리오 목적의 앱임을 명시하도록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향후, 해당 서비스가 정상적인 서비스로 확인되는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API 이용이 불가 할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