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라우저 업데이트 후 카카오 로그인 불가

현재 삼성 브라우저 21.0.0.41으로 업데이트를 한 디바이스(모바일 웹)에서
카카오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하기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케이스 1: 기 접속자)

  1. 홈페이지 서버: '홈페이지 로그인 화면’에서 카카오 로그인 클릭(returnUrl 전송) →
  2. 카카오 서버: '카카오 로그인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클릭 →
  3. 카카오 서버: 카카오 로그인 처리 →
  4. 카카오 서버: 홈페이지 서버로 returnUrl 호출 →
  5. 삼성브라우저: 카카오에서 호출한 returnUrl을 전달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 →
  6. 홈페이지 서버: returnUrl이 정상 호출이 되지 않아 '홈페이지 로그인 화면’에서 그대로 머물러 있음

케이스 2: 최초 접속자)

  1. 홈페이지 서버: '홈페이지 로그인 화면’에서 카카오 로그인 클릭(returnUrl 전송) →
  2. 카카오 서버: '카카오 로그인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클릭 →
  3. 카카오 서버: 상기 2번 화면에서 ‘동의하고 계속하기’ 팝업이 뜨지 않음

홈페이지에서 실제로 로그인 처리가 안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혹시 각 개발사에서 조치할 수 있는 방안이 있을지
또는 카카오 측에서 다른 방안이 있으신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690134 입니다.

690134 앱을 사용하시는 samsunghospital 사이트와 카카오 디벨로퍼스 테스트 도구 로 재현되지 않습니다.

갤럭시 S22기기 + 삼성 브라우저 21.0.0.41으로 업데이트 환경에서
REST-API방식 카카오 로그인 시, 카카오 계정로그인 화면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정상작동 확인됩니다.

(1) 확인하신 모바일 기기 종류가 어떻게 되나요? 다른 기기로도 테스트 해보셨을까요?
(2) 테스트하신 기기에 카카오톡앱은 로그인되어있나요?

로그인이 한 번이라도 되어있는 기기에서는 저희도 잘되고 있습니다.
브라우저 캐시 완전 삭제 후 재현 부탁드립니다.

(1) 확인하신 모바일 기기 종류가 어떻게 되나요? 다른 기기로도 테스트 해보셨을까요?
기기 1) 갤럭시 S21 ULTRA + OS 13 + 삼성 브라우저 21.0.0.41
기기 2) 갤럭시 NOTE20 + OS 13 + 삼성 브라우저 21.0.0.41

(2) 테스트하신 기기에 카카오톡앱은 로그인되어있나요?
네, 카카오톡앱은 로그인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안녕하세요.

캐시 완전 삭제 후 다시 테스트 해보았지만, 재현되지 않았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카카오 계정 페이지 accounts.kakao.com 에 접속시도 동일하실까요?
위 사이트에서 로그아웃 후 다시 해보시겠어요?
(로그아웃 버튼은 좌측 최 하단에 있습니다.)

테스트 도구로 재현이 되지 않으시다면
실제 사용하시는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로
삼성서울병원, SSG, 인터파크 등의 사이트를 삼성브라우저 최신 버전에서 모바일 웹 페이지 접속 후
카카오 로그인을 시도해 보시면 될 것같습니다.

현재 “accounts.kakao.com/…” 도메인을 호출하는 방식으로 개발된 사이트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현상입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해당 사이트들은 공통적으로 서비스측 팝업창을 띄운 후 카카오 계정 로그인 페이지로 진입하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 페이지에서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시, 내부적으로 톡 인증 확인을 위해 팝업을 사용하거나 인텐트 스킵을 다이렉트로 호출하기도 합니다만, 삼성브라우저에서 해당 팝업이나 스킴호출이 완료될 때, 최초 팝업을 포함하여 모두 닫고 있어 톡 인증 되었음에도 브라우저에서 후속 처리가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톡 로그인 기능상의 문제이기 보단 삼성브라우저가 창을 모두 닫는것이 원인으로 해당 이슈를 내부 전파 하도록하겠습니다만, 근본적으로는 삼성브라우저가 패치 되어야 톡 로그인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서비스측에서 팝업을 사용하지 않고, JS SDK를 사용하시는 경우 해당되지 않은 이슈로 JS SDK를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2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본 이슈와 관련하여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측에서 버그를 인지하였고 수정중에 있습니다.

고객님께는 번거로우시겠지만, 버그가 수정된 버전을 기다리시도록 안내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측에서 이슈에 대한 수정 후 21.0.1.1 버전을 발행하였고,
해당 버전으로 테스트 결과 현재 정상 작동하고 있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D

감사합니다.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