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템플릿을 이용한 카카오톡 공유 이미지 표시 문제

sdk 공유하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메시지 템플릿을 사용하고있으며, 공유하기에 대한 여러 데이터를 전송하면서
이미지에 대한 경로(주소)를 직접 쏴주고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열어서 도착한 메시지를 확인해보면 이미지가 표시되지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원인은 최근 이미지에 대한 접근가능한 도메인 제한을 진행하여서 발생한 문제입니다.

카카오톡 안에서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기 위한 도메인 또는 ip를 확인 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일전에 동일한 내용으로 안내 드렸었는데요. 여전히 잘 안되시는 걸까요?

https://devtalk.kakao.com/t/topic/129607/2?u=tim.l

안녕하세요.
제가 문의 드린부분은 공유하기로 웹페이지 링크만 딸랑 보내는게 아니고,
javascript sdk 를 이용해서 파라미터를 직접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스크랩 과정이 없을 것 같은데 해당 ip리스트가 맞는지요?

Kakao.Share.sendCustom()으로 직접 데이터를 쏴주고있습니다.

해당 ip가 맞다면 허용을 해도 표시가 안되네요… 설정 문제인건지 좀더 살펴봐야겠습니다.

카카오톡에 표시되는 이미지는 제공해주신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는게 아니라 섬네일 구성을 위해 서버가 한번 접근하는데요.

해당 이미지의 섬네일 생성을 위해 접근하는 서버가 접근 못하는게 원인 일 것으로 보이고

안내드렸던 '이미지 섬네일 생성을 위해 접근하는 서버의 IP 대역’을 이미 추가하셨다면 User-Agent나 다른 접근 차단 요소가 있는지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같아요.

카카오톡 공유 전송이 매우 느리거나 이미지가 표시 되지 않을 때 참고(스크랩 허용을 위한 방화벽 설정) / If Kakao Talk sharing is slow or image is not displayed (firewall setting required) - tim.l님의 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