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인앱 브라우저 문의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저는 현재 웹사이트 개발 후 모바일에서 확인중에 있습니다.

결과만 말씀드리자면,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정상 작동하는데

카카오톡에서 링크를 주고 받았을 경우
몇몇 스타일이 적용이 안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 부연설명을 더 드리자면,
현재 최신 iOS 버전에서만 그렇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질문입니다.

  1. 카카오 인앱 브라우저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 만약 이런 사례가 있다면 제가 참고할 만한 자료가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1. 카카오 인앱 브라우저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카카오톡앱 내부에서 웹페이지를 표시하기 위한 실행되는 웹뷰입니다. (android / ios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웹뷰입니다.)

  1. 만약 이런 사례가 있다면 제가 참고할 만한 자료가 있을까요?

어떤 상황인지 짐작하기 어려운데요. 관련 URL 알려주시겠어요?

답변 감사합니다~!

  1. 카카오톡앱 내부라면 카카오 자체 브라우저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그러면 일부 기능 호환이 안될수도 있을까요?

  2. 좀 전에 다시 확인해보니 해결되었네요~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습니다 ^^…

  1. 카카오톡앱 내부라면 카카오 자체 브라우저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그러면 일부 기능 호환이 안될수도 있을까요?

android 운영체제에서는 앱내 웹뷰(인앱브라우저)로 chromium이 사용되고, ios 운영체제에서는 UIWebView, WebView, WKWebView 객체가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운영체제 종속적인 기능이라 이를 자체 브라우저라 표현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다만, 앱내에서 객체를 호출해서 띄우니 앱에서 구현한대로 웹뷰 표시 크기나 기능들이 제약 되기도합니다.

페이스북 인앱브라우저, 인스타그램 인앱브라우저,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 네이버 인앱브라우저 등 여타 인앱브라우저 모두 os 종속적인 WebView 사용하지만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기능이 조금씩 다른 것이고 os 버전, 기기 종류에 따라서 기능차이도 있을 것같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호환되지 않는 기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WebView의 문제인지 카카오톡에서 적용한 기능상 문제인지는 검토해봐야 알 수 있을 듯 하구요.

저는 데브톡에서 디벨로퍼스 관련 설정과 API, SDK를 안내하고 있어서 이상 기본적인 사항을 설명드렸습니다.
카카오톡의 기능인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 기능에 대해 제안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개선.제안” 카테고리로 의견 남겨주시면 유관부서에서 검토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려요.

카카오톡 - 일반 | kakao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