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스토리 공유하기 이용중에 아이콘 수정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카카오 스토리 로고를 클릭할 시에 공유하기로 이동하는 기능을 적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카카오스토리 로고의 노란색과 흰색의 조합이 웹접근성 인증심사에 명도대비 항목에서 문제점으로 지적이 되어서 수정을 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기존 로고의 색상을 임의로 변경을 해도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변경이 안된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 카카오 스토리 로고는 노란색이 아니고 접근성에 문제가 되지 않는 로고가 적용 되어 있는데 해당 로고를 다운받아 사용해도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akao.story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른이야기이지만, 명도 문제가 발생한 이미지가 아래 이미지 말씀하시는건가요?
image

네 맞습니다. 올려주신 이미지의 명도대비가 문제 되었습니다.

구글스토어에 올라온 이미지는 사용해도 되는 것으로 이해했고 로고의 색상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말씀이시죠?

카카오 스토리 사이트의 파비콘을 참고 하시어 색상을 변경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image

웹접근성 심사는 어떤 내용인지 좀더 알수 있을까요?
현재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아이콘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 참고하고자 합니다.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이란 장애인, 비장애인, 고령자 등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모두가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이 우수한 사이트에 대해 품질을 인증하고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지능정보화 기본법’과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웹 접근성 품질인증 기관을 통해 심사 및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심사기준 중에 '텍스트 콘텐츠의 명도 대비’라는 항목에서 지적을 받았습니다.

확인 감사합니다.

관련부서로 전달하여 스토리 공유하기에 사용되는 아이콘 이미지에 대해 변경 가능여부를 검토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galarh
안녕하세요.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카카오스토리 이미지 리소스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