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티브키 필요 문의

안녕하세요

현재 웹앱 하이브리드 형태로 서비스를 사용중에있습니다.

카카오 공유하기 기능을 구현하는데 웹뷰에서 사용되는 자바스크립트 키만 설정하면 구현을 할수있나요 ?

웹뷰에서 공유하기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네이티브 코드까지 구현이 필요한거로 알고있는데 네이티브 키랑 웹뷰에서 사용하는

자바스크립트키랑 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동작을 해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문의를 드린 이유는 하이드리드앱 공식 문서를 보니 네이티브키는 따로 필요가 없는것 같아서요

안녕하세요.

웹에서 공유하기 기능을 JS SDK를 사용하고 이를 웹뷰로 표시하실것 같은데요
JS SDK 사용하시기에 자바스크립트 키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 그렇군요 추가적으로 문의를 드립니다. javascript kakao sdk v2를 이용해서 카카오 공유하기 기능을 템플릿을 이용하여 구현하였습니다.

템플릿에 설정할 이동한 버튼을 커스텀하게 넣어주는 방법이 있나요 ?

참고로 서비스에서는 이동할 링크를 자체적으로 만들어서 사용을 합니다.

템플릿 버튼 링크 설정에는 플랫폼에서 지정한 도메인만 넣을수있도록 세팅이 되어있어 커스텀하게 도메인을 넣을수있는 방법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공유하고자 하는 링크의 도메인이 플랫폼 정보에 입력 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에 감사합니다. 해당 내용은 적용이 완료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Unity 웹뷰 환경에서 서비스를하는데

공식문서에는 네이티브코드라 Unity상에서 inetent정보를 가지고 카카오톡을 찾는 내용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유니티는 사용해 보지 않아서 좋은 답변을 드리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다만, 공식문서의 가이드와 같이 shouldOverrideUrlLoading 에서 인텐트 URL을 제어하는게 중요할것 같은데요
AndroidJavaProxy로 shouldOverrideUrlLoading를 재정의한 웹뷰를 사용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넵 확인 감사합니다. 웹앱 하이브리트 형태에서 웹뷰로 카카오톡 공유하기를 클릭했을때 디바이스 로그를 adb로 찍어본결과 아래 로그가 출력이 된거를 확인하였습니다. 웹뷰에서 kakao.share.customSend() 함수를 호출하였을때 아래 intent 데이터 형식이 맞는지 알수있을까요?

intent://send?appkey=**&appver=1.0&linkver=4.0&extras={“KA”:“sdk/2.1.0 os/javascript sdk_type/javascript lang/ko-KR device/Linux_aarch64 origin/https%3A%2F%2Fuser.[].omoomo.net”}&template_json={“P”:{“TP”:“Feed”,“ME”:"${ME}",“SID”:“capri_852946”,“DID”:"[url]",“SNM”:"[]모",“SIC”:"https://k.kakaocdn.net/14/dn/btrWq29xwp2/UrgIwYTED4Y2VmT9mvMHO0/o.jpg",“L”:{“LCA”:“kakao[앱키]://kakaolink”,“LCI”:“kakao[앱키]://kakaolink”,“LPC”:“https://user.rdev.omoomo.net”,“LMO”:"[url]"},“SL”:{“LCA”:“kakao[앱키]://kakaolink”,“LCI”:"kakao[앱키]:/

넵, 맞습니다.

그럼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코드에 intent 정보를 그대로 넣어서 공식문서에 나온것처럼 이동시키면 되는지 문의드립니다.

아 그리고 추가적으로 문의드릴 내용은 저희가 어플리케이션이 두개인데 용도는 카카오 로그인용과 카카오 공유하기용 어플리케이션을 따로 생성을했습니다. 카카오톡 계정 연동때문에 따로 사용하고 있는상태입니다.

여기서 카카오 공유하기용 어플리케이션에는 안드로이드와,IOS 플랫폼등록이 안되어있는데 로그인 어플리케이션에서 등록한 모바일 플랫폼 정보를 복사해도 문제가 생기는지 문의를 드립니다.

네, 유니티 코드가 인텐트 정보를 어떻게 처리하는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문의하신바와 같이 구현하시면 됩니다.

정보를 복제하여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동일 서비스에서 디벨로퍼스 앱을 다수 만드는것은 운영정책 위반에 해당합니다.

하나의 앱으로 운영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운영정책 (https://developers.kakao.com/terms/latest/ko/site-policies)

제5조(금지된 행동)
23항 동일한 서비스에서 여러 개의 개발자 웹사이트 계정 및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여 운영하는 행위
동일한 패키지 정보 또는 번들 ID를 사용, 동일한 사이트 도메인이 포함된 플랫폼을 구성하는 경우 동일한 서비스로 취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