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키값 변경 확인 요청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702123
    • 호스팅 사: 카페24
    • 서비스 URL : https://bnbgold.com/
    • 오류 내용 :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 이용중에 오류가 있어 문의드립니다.

현재 카페24에서 카카오싱크를 이용중이며,
자사 기존 고객(카카오싱크로 가입한 고객)이 카카오 로그인을 시도하니 아래와 같은 경고 문구가 나오며, 로그인이 안된다고 하여 문의드립니다.

“동일한 이메일 주소를 보유한 회원이 존재하여 가입할 수 없습니다. 기존에 가입한 적이 있다면 계정연동을 진행해주세요”

위 오류로 인하여 현재 고객은 카카오싱크를 통한 로그인이나 회원가입이 불가한 상태로 확인됩니다.
이에 따라, 카페24에 먼저 문의하였으나
카카오싱크 설정시 키값이 변경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하여 문의드립니다.

해당 오류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확인부탁드리겠습니다.
(키 값이 변경되었다면, 키 값이 변경되기 이전에 가입한 고객들은 로그인을 못하는 것인지)
감사합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https://bnbgold.com/ 의 카카오 로그인 설정에 사용된 디벨로퍼스앱은 주식회사 비앤비골드(702123) 입니다.
2023-04-05에 카페24에서 설정되었습니다.

동일한 사이트가 등록된 디벨로퍼스앱 2개가 더 확인되는데요.

비앤비골드(149520) : 카카오 로그인으로 연결된 유저 742명

2023-04-05 부터 호출이 없는 것을보면 기존에 사용하던 디벨로퍼스앱은 비앤비골드(149520)로 보입니다.

이 디벨로퍼스앱의 앱키로 카페24 설정 변경 해보시겠어요?


(키 값이 변경되었다면, 키 값이 변경되기 이전에 가입한 고객들은 로그인을 못하는 것인지)

디벨로퍼스앱이 달라지면, 동일한 카카오계정도 다른 식별자가 전달됩니다.
이미 동일한 이메일로 가입한 계정이 있어서 오류 발생하는 것으로

이메일 중복체크를 하지 않도록 설정하시거나 앱키를 원래대로 변경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비앤비골드(149520) << 해당 앱ID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첨부파일 1번 이미지 < 카카오 로그인시 149520 앱이 정상적으로 노출되나,
첨부파일 2번 이미지 < 카페24에서 연동할때 149520 앱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은 어떻게 처리가 가능할까요…?

1
2

비앤비골드(149520) 의 사업자 번호는 881-35-00094 입니다. 카페24 사이트의 사업자번호는 어떻게 되나요?
(두개가 일치해야 표시됩니다.)

사업자번호가 다를 경우 연동이 불가한 걸까요?
사업자번호가 다를 경우, 어떻게 해결 가능할까요??

EX) 149520의 사업자번호를 바꿀 수 있거나…

(1) 카페24에 적용된 사업자번호가 실제 번호라면

카카오 비즈니스 사업자 정보관리에서 사업자 정보변경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비즈니스

(2) 디벨로퍼스앱에 적용된 사업자 번호가 실제 번호라면

카페 24에서 수정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