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 회원가입 > 약관 동의 페이지 관련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이슈사항]

  1. 아임웹_첨부 이미지내 가입 및 그룹 설정 항목 설정에 이상이 없으나, 전일 카카오싱크 > 회원가입시 약관동의 팝업 내 [선택] oo의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류 받습니다.] 약관은 노출되지 않는 이슈가 발생

  2. 카카오싱크 설정시 완료된 아래 해당 영역이 연결해제(대표채널) 및 약관동의 일부 항목 비활성화 처리된 상태로 확인함
    ⌙ 대표채널 재연결 및 아임웹 내 가입 및 그룹설정 다시 저장 및 새로고침 완료한 후 회원가입시 약관동의 팝업 내 [선택] oo의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류 받습니다.] 약관 정상 노출됨

image
image

  •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계정이 아니거나, 이미 친구 추가를 했거나, 차단 이력이 있는 경우, 가입하는 카카오계정이 카카오톡을 가입한 계정이 아닌 경우에 해당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선택 약관만 노출되지 않았음

*가입 및 그룹설정 페이지 설정 변경없이 저장버튼 다시 누르고 새로고침하니 약관동의 팝업 내 [선택] oo의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류 받습니다.] 약관이 정상 노출됨

image
image

[확인 요청사항]

  1. 위 첨부 이미지에 해당되는 카카오디벨로퍼스 > 일부 동의항목이 비활성화 처리 된 사유 확인이 필요합니다.
  2. 카카오디벨로퍼스 > 카카오톡 채널 > 대표채널 연결이 끊긴 원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채널 관련 심사 등 이슈없었음)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임웹을 통해 1월 12일 profile_nickname, profile_image, account_email 항목만이 필수 추가되었고, 이후 3월 21일 현재 설정하신 동의 항목들이 추가되었습니다.

때문에, 비활성화 처리되지 않았으며 처음부터 위의 3가지 항목 외에는 설정된 바 없습니다.
아임웹을 통해 설정을 하셨지만 반영되지 않으신 경우라면 이는 아임웹에서 설정 처리 하지 못한 문제로 번거로우시겠지만, 아임웹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해당 채널은 2월 17일 추가되었고, 3월 21일 오후 2시경 대표 채널 설정 하시기 전까지
해당 비즈앱의 대표 채널이 된 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