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로그인 안드로이드 관련 이슈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하이브리드 앱에서 JS SDK를 사용해(Kakao.Auth.authorize()) 자동로그인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슈는 다음과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설치 O, 미로그인]
카카오로 로그인하기 버튼을 눌러 앱으로 연결까지는 되는데 미로그인이니 카카오계정 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까지는 기대했던 동작인데 여기서 뒤로가기 버튼을 한 번 눌렀을 때 반응이 없습니다.
두 번 연속으로 눌러야 기존 앱의 카카오로그인 버튼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getting-started/sdk-js#hybrid-app
링크의 하이브리드 앱 가이드를 모두 적용한 상태입니다.
혹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추가로 하이브리드 앱 내에서 JS sdk v2 사용 시 팝업으로 구현해야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쉽지만, 톡 실행 이후 화면 흐름 문제로 직접 해결 하실 수 없습니다.
다만, 톡이 설치되어 있지만 로그인 하지 않은 케이스가 매우 적으므로 서비스 제공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JS SDK v2 부터는 팝업 로그인 방식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팝업 로그인이 꼭 필요하신 경우가 아니라면, 팝업에 의한 화면 깜빡임이 없는 Kakao.Auth.authorize() 기능을 사용 부탁드립니다.

@woody.ho
답변 감사드립니다.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도 첫 번째 문의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 경우에도 직접 해결이 불가능할까요?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톡 실행 자체가 되지 않기에 웹 계정 로그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최초 문의 하신 경우가 톡의 계정 로그인이 아닌 웹의 계정 로그인 페이지를 말씀하신건가요?

@woody.ho
하이브리드 앱에서 웹 뷰로 자체 서비스 로그인 페이지를 띄우고 해당 화면에서 카카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 Kakao.Auth.authorize()를 실행하는 경우입니다!

카카오톡에서 뒤로가기 한 경우가 아닌
웹뷰 내에서 카카오 계정페이지(ID/PW 입력하는 웹 페이지) 진입 후, 뒤로가기 버튼을 두번 눌러야 서비스 페이지로 돌아간다고 이해 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이는 개발하신 웹뷰의 히스토리 관리와 goBack 처리에 영향을 받을것 같습니다
백버튼 이벤트 처리 시, BackForwardList 를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