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양도양수로 인한 사이트 이전 고객정보 이관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카카오비즈니스 jihoon.dong@uglugl.com
    • 호스팅 사:카페24
    • 서비스 URL : https://uglugl.com/
    • 오류 내용 : 사이트 이전으로 인한 고객 정보 이관
      양도양수로 사이트 통합을 위하여 해당 계정의 고객 정보를 이관하고자 합니다.
      두 사이트 모두 카카오싱크 카카오 로그인 모두 사용 하고 있으며, 카페24 양도양수 절차 모두 완료한 상태입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blush:

카페 24 이전하셔도 회원 데이터는 사용하시는 비즈 앱 기준으로 연동 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시던 앱을 계속 이용하시면 고객 정보 → 카카오 유저 ID(일련번호)만 동일하게 전달되고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혹시 해당 부분이 궁금하신 게 맞으실까요?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네, 사용하고 있는 비즈 앱 아이디가 달라지게 됩니다!
인수되어 각각 사용하고 비즈 앱을 하나의 아이디로 통합하여 사용하려고 해요!

현재 사이트에 연동되어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아이디는 jihoon.dong@uglugl.com 이며,
고객 정보 이전하려고 하는 사이트에 연동되어 있는 비즈앱 아이디는 swiffy@swiffy.co.kr 입니다!

양도 양수 진행 완료하여, 두 아이디 모두 같은 사업자입니다.

사이트 (A) 와 사이트 (B)가 각각의 비즈앱을 사용하여 카카오싱크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전되어 (C)라는 사이트로 통합되어 사용하시던 한개의 비즈앱으로 통합하고 싶다는 말씀이신걸까요?

앱ID는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ex) 123456
숫자로된 ID 로 부탁드리겠습니다 .

사이트(A) 와 사이트 (B)가 각각의 비즈앱을 사용하여 카카오싱크를 사용하고 있으며,
사이트(A) 정보를 사이트(B)로 이동하여, 사이트(B)만 운영하고자 합니다.

사이트(A) ID 674448
사이트(B) ID 875603

확인감사드립니다 :blush:

비즈 앱은 통합이 불가능하고, 하나의 비즈 앱으로 결정하셔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만약 사이트(A): ID 674448를 사이트(B): ID 875603에 연결된 비즈 앱으로 연동시,
기존 사이트(A) 연결된 앱의 회원번호(앱 유저 ID)는 활용이 불가합니다.
앱이 변경되면, 다른 앱 유저 ID(user_ID)가 사용됩니다.
즉, 기존 카카오 로그인을 통한 사용자들도 신규 회원으로 처리가 됩니다.

사이트(A): ID 674448 의 고객 정보 (앱 유저 ID, 주소, 적립금 등) 를 사이트(B): ID 875603 로 이관은 어렵고,
신규 회원가입을 해주셔야한다는 말씀이신거죠?

사이트(B): ID 875603로 이관시에 사이트(A): ID 674448에 가입되어있는 회원분들은 사이트(B): ID 875603이 새로운 앱으로 되어, 싱크동의창이 다시 뜨게되고 user_id도 달라집니다 .

아하, 정보이관은 가능하지만 사이트(B): ID 875603 첫 로그인 시에는 싱크 동의 창이 뜨게 된다는 말씀이시군요!
정보 이관 절차는 어떻게 될까요?

절차 말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4/1일자로 정보 이관됨을 고객님께 공지로 안내드린 상태라 4/1일자에 맞춰 진행하고자 합니다!

→ 싱크동의창이 다시 뜨게되고 user_id달라진다는 말은 정보이관이 어렵고 아예 신규회원으로 다시 가입이 된다는 부분입니다. 디벨로퍼스앱이 다르면 연결된 사용자는 새로 가입해야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으로 옮기고자 하시면,
사이트(A): ID 674448 에 기존 연결되어있는 채널 연결 끊기후 사이트(B): ID 875603앱에 연결후, 다시 카카오 싱크 검수 신청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