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카페 24 이전하셔도 회원 데이터는 사용하시는 비즈 앱 기준으로 연동 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시던 앱을 계속 이용하시면 고객 정보 → 카카오 유저 ID(일련번호)만 동일하게 전달되고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혹시 해당 부분이 궁금하신 게 맞으실까요?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네, 사용하고 있는 비즈 앱 아이디가 달라지게 됩니다!
인수되어 각각 사용하고 비즈 앱을 하나의 아이디로 통합하여 사용하려고 해요!
현재 사이트에 연동되어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아이디는 jihoon.dong@uglugl.com 이며,
고객 정보 이전하려고 하는 사이트에 연동되어 있는 비즈앱 아이디는 swiffy@swiffy.co.kr 입니다!
양도 양수 진행 완료하여, 두 아이디 모두 같은 사업자입니다.
사이트 (A) 와 사이트 (B)가 각각의 비즈앱을 사용하여 카카오싱크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전되어 (C)라는 사이트로 통합되어 사용하시던 한개의 비즈앱으로 통합하고 싶다는 말씀이신걸까요?
앱ID는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ex) 123456
숫자로된 ID 로 부탁드리겠습니다 .
사이트(A) 와 사이트 (B)가 각각의 비즈앱을 사용하여 카카오싱크를 사용하고 있으며,
사이트(A) 정보를 사이트(B)로 이동하여, 사이트(B)만 운영하고자 합니다.
사이트(A) ID 674448
사이트(B) ID 875603
확인감사드립니다
비즈 앱은 통합이 불가능하고, 하나의 비즈 앱으로 결정하셔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만약 사이트(A): ID 674448를 사이트(B): ID 875603에 연결된 비즈 앱으로 연동시,
기존 사이트(A) 연결된 앱의 회원번호(앱 유저 ID)는 활용이 불가합니다.
앱이 변경되면, 다른 앱 유저 ID(user_ID)가 사용됩니다.
즉, 기존 카카오 로그인을 통한 사용자들도 신규 회원으로 처리가 됩니다.
사이트(A): ID 674448 의 고객 정보 (앱 유저 ID, 주소, 적립금 등) 를 사이트(B): ID 875603 로 이관은 어렵고,
신규 회원가입을 해주셔야한다는 말씀이신거죠?
사이트(B): ID 875603로 이관시에 사이트(A): ID 674448에 가입되어있는 회원분들은 사이트(B): ID 875603이 새로운 앱으로 되어, 싱크동의창이 다시 뜨게되고 user_id도 달라집니다 .
아하, 정보이관은 가능하지만 사이트(B): ID 875603 첫 로그인 시에는 싱크 동의 창이 뜨게 된다는 말씀이시군요!
정보 이관 절차는 어떻게 될까요?
절차 말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4/1일자로 정보 이관됨을 고객님께 공지로 안내드린 상태라 4/1일자에 맞춰 진행하고자 합니다!
→ 싱크동의창이 다시 뜨게되고 user_id달라진다는 말은 정보이관이 어렵고 아예 신규회원으로 다시 가입이 된다는 부분입니다. 디벨로퍼스앱이 다르면 연결된 사용자는 새로 가입해야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으로 옮기고자 하시면,
사이트(A): ID 674448 에 기존 연결되어있는 채널 연결 끊기후 사이트(B): ID 875603앱에 연결후, 다시 카카오 싱크 검수 신청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