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 채널 고객파일 업로드 관련 친구수 / 등록 수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카카오 채널 관련해서 고객관리 REST API 테스트 중입니다

테스트를 하며 고객 파일의 친구수 / 등록수를 확인해보니

  1. 카카오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등록수에도 올라가지 않는다.
  2. 카카오 회원이지만 저희 앱 채널의 친구가 아닌 경우: 등록수만 올라간다.
  3. 카카오 회원이면서 저희 앱 채널의 친구인 경우: 친구수 / 등록수 둘다 올라간다.
  4. 만약 한 유저(고객파일에 업로드된)가 저희 앱 채널을 차단할 시 실시간으로 친구수에 반영이 된다

이렇게 이해했습니다.

혹시 제가 이해한 부분중에 잘못된 내용이 있을까요?
유용한 API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 등록수 : 친구그룹에 등록된 사용자 수이며 내 채널과 친구 관계인 사용자와 비친구 관계인 사용자가 모두 포함되어있습니다. 친구그룹에 등록했다하더라도 유효하지 않은 전화번호(또는 앱유저아이디)이거나 이미 등록된 전화번호일 경우 등록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 친구수 : 등록된 사용자 중 내 채널과 친구 관계인 사용자 수로 실제 채널 메시지를 수신받을 수 있는 사용자입니다. 중복 등록된 사용자는 제외하고 표기합니다.

  • 사용자가 채널을 차단할 시, 친구수에 바로 반영됩니다.

안녕하세요 한가지 더 여쭤볼 게 있습니다!

예전에 카카오 로그인을 구현할 때 카카오에서 내려주는 accountId와 앱유저 아이디가 달랐던것으로 기억하는데 현재는
전부다 마이그레이션 된 상태인가요?

accountId 는 어떤 값을 말씀하시는건가요?

그 예전에 3년전? 카카오 로그인 OAuth 개발할떄 넘어오는 고유 아이디 숫자로 된것입니다!

종료된 /v1/user/me API를 말씀하시는건가요?
이 때도 accountId 필드는 없었습니다. 어떤 필드를 말씀하시는건가요?
당시의 id(앱유저아이디/고유아이디)값과 현재 id 값 모두 동일한 값입니다.

확인해 볼수 있도록 앱 ID를 제공 해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