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전달하기 피드 하단 출처링크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피드 전달하기 기능 중 출처링크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카카오톡 공유 기능으로 피드를 보내고 있는데, 피드 내 이미지, 버튼은 정상적으로 동작하나, AOS 환경에서 피드 하단 출처링크를 클릭 시 정상적으로 동작이 되지 않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IOS 환경에서는 출처링크도 정상입니다.)

환경: AOS
기대결과: 출처링크 클릭시 공유받은 피드 페이지로 연결
결과: 연결 실패
웹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음. 다음 이유로 http://null/의 웹페이지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net: ERR_NAME_NOT_RESOLVED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message/message-template
위 문서 내 “기타” 항목에 의하면 “사용자 정의 템플릿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출처링크는 앱 정보를 토대로 한 기본설정을 적용받는다” 고 나와있는데 이 때 앱 정보가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안녕하세요

앱 ID는 850572 입니다.

출처링크 클릭 시,

  1. 패키지/번들 정보가 있으면 해당 앱을 실행합니다.
  2. 만약 실행할수 없는 경우(미설치)라면 마켓/앱스토어 정보가 등록된 경우 해당 마켓/앱스토어로 이동하게 됩니다.
  3. 위 정보가 모두 없는 경우 등록된 웹사이트 도메인의 가장 첫번째 줄의 URL로 이동합니다.

쇼핑사이트에서 공유하기를 통해 재현해 보았으나 재현이 되지 않습니다.(정상적으로 플레이스토어로 이동)
출처링크를 선택하신게 맞으실까요?

가능하시다면, 재현가능한 영상 제공 부탁드립니다.

영상제공은 힘들거 같습니다.

확인결과 앱 설치된 상태에서 출처링크를 클릭시 앱까지는 정상적으로 호출되나, 내부 그 내부에서 http://null/ 에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혹시 앱 호출시에도 웹사이트 도메인의 가장 첫번째 줄 URL 을 사용하는지 문의 드립니다.

앱은 웹뷰 방식이라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앱 호출 시, kakao{NATIVE_APP_KEY}://kakaolink 스킴으로 호출 됩니다.
말씀처럼 앱까지 정상적으로 이동된다면 이는 스킴 호출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 실행된 앱에서 발생되는 오류 입니다.
위와 같은 주소로 스킴 호출 시, 서비스 앱측에서 처리를 잘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담당 안드로이드 개발자에게 스킴 처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안드로이드 담당 개발자와 확인해보겠습니다.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