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로그인 오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 호스팅 사: 카페24
    • 서비스 URL : https://dailywondermall.co.kr/
    • 오류 내용 : 상세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리뷰 작성 진행 시 로그인 안된 상태에서 리뷰 작성 됨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25일 까지 발생된 KOE320 오류는 해결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도 오류가 발생하고 계실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로그인 됐다가 다시 풀림 현상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1. 카카오 싱크 확인 시 로그인 확인 됨
  2. 취소 후 다시 작성하려고 진행 시 로그인 하라고 뜸
  3.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공란 발생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공란 발생
취소 후 다시 작성하려고 진행 시 로그인 하라고 뜸
카카오 싱크 확인 시 로그인 확인 됨

안녕하세요.

첨부해주신 내용은 카카오 로그인 이후 서비스측 세션 처리에 관련된 부분으로
서비스측 구현에 의해 동작하는 내용입니다.

카카오 로그인 이후 해당 페이지를 표시하기 위한 서비스측 인증 및 세션이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크리마 서비스 이용 중인데요…
아래와 같은 답변 받았습니다!

우선 이 이슈에 대하여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부분이 불안정한 로그인 문제로 파악됩니다.
때문에 우선 카카오 로그인을 했을때 카페24api로 로그인 여부 정보가 제대로 전달되고 값을 저장하는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혹시 해당 부분에 대하여 문의 하셨다면 답변 받으신 부분이 있으신지요? 기술적으로 전달 받은 내용이 있으시다면 전달 부탁드립니다. 내부 적으로 재확인 해보겠습니다.

현재 전달 주신 이슈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시 발생하는 특이 케이스라 이부분에 대한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하며, 저희 측에서 확인할수 있는 부분은 모두 확인한 상태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카카오 계정이 아닌 데일리원더에서 직접 가입한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로 로그인시에는 위와 같은 이슈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크리마 테스트 계정으로 재현했으며 하단에 영상 첨부드립니다.

크리마는 로그인 정보를 카페24 api로 가져오기 때문에 카페 24에 로그인이 잘되어 있으면 문제되지 않습니다.

이전 전달주신 이벤트 페이지로 랜딩하여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했을때, 크리마 리뷰 작성 버튼이 아닌 ‘구매버튼’ 눌러도 로그인이 풀리는 현상 확인했습니다. 해당 경로에 대한 문의를 한번더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랜딩 페이지 : https://dailywonder.co.kr/member/login.html?returnUrl=https%3A%2F%2Fm.dailywondermall.co.kr%2Fproduct%2Fdetail.html%3Fproduct_no%3D44%26cate_no%3D44%26cate_no%3D1%26display_group%3D2

카페 24 카카오싱크 관련 페이지: https://ec.cafe24.com/promote/target/kakaosync.html

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은 정상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카카오 로그인과 상관없이 로그인 이후 서비스측에서 발생되는 문제인데요
아래 내용을 점검 부탁드립니다.


다른 서버간에 로그인을 시도 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제공해주신 이벤트 랜딩 페이지를 보면,
랜딩 페이지의 도메인은 dailywonder.co.kr 이지만, 로그인 이후 이동하는 페이지의 도메인은 m.dailywondermall.co.kr로 외형은 비슷하지만 사실 IP가 다른 사이트 입니다.

서로 다른 사이트 이므로 dailywonder.co.kr의 카페24 로그인 세션이 m.dailywondermall.co.kr 에서는 없는게 당연할것 같습니다.

즉, A 사이트에서 로그인 했지만, B로 이동한 경우 입니다. B에서는 로그인한적이 없으니 로그인이 풀려있는 상태이구요

위 도메인과 카페24 사이트가 동일하지 않아보입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넵! 말씀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인 후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