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시 이메일이 가려진 경우

카카오 로그인 API를 이용 중인데, 앱에 가입하는 사용자의 이메일이 'fo*******@daum.net’과 같이 가려져서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의 최초 카카오 로그인(= 앱 회원 가입)시에 이메일이 필수 항목으로 등록되어 있는데, 사용자가 어떤 행동을 하면 이런 경우가 발생하는지 궁금합니다.
나아가 이러한 이메일 가리기를 허용하지 않을 방법이 있을지도 여쭙고 싶습니다.

IMG_0342
IMG_0341

안녕하세요.

유효하지 않은 이메일인 경우 일부 마스킹 되어 제공합니다.

이해하기 | Kakao Developers 이해하기 - 이메일 사용 시 주의사항

사용자 정보가져오기 시 반환되는 아래 필드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유효하지 않은 이메일

field desc
$.kakao_account.is_email_valid 이메일 유효 여부 - 이메일이 다른 카카오계정에 사용될 시 false
$.kakao_account.is_email_verified 이메일 인증 여부

감사합니다.
해당 사용자들이 카카오에서 메일 주소를 유효하게 만들려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할까요?
현재 이렇게 가입되어 있는 사람들이 유효한 메일 주소를 사용하게 하려는 설명에 필요해서 다시 문의 드립니다.

사용자에게 연락하기 위해서는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 둘중 유효한 정보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만약, 서비스에 이메일 주소가 필수이고 항상 유효해야 한다면
서비스 측에서 카카오 로그인 이 후, 앞서 안내 드린 필드를 점검하여 사용자가 유효한 이메일을 등록하도록 안내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용자가 유효한 이메일을 등록하도록” 카카오톡 또는 다음에서 사용자가 직접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 지를 모르겠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계속 해당 사용자들은 is_email_valid/verified와 email 같은 필드들에서 계속 유효하지 않은 값이 나오지 않을까요???

사용자는 카카오톡 기준 더보기 > 개인정보 > 카카오계정 메뉴에서 이메일 정보를 등록/변경 및 인증 받을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