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뷰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 공유 기능 처리 시 발생하는 이슈

카카오톡 공유 (구, 카카오 링크) 기능을 Javascript SDK를 통해 구현하는데 있어서 문제가 있어, 카카오 개발자 문서에서 하이브리드 앱 가이드](JavaScript | Kakao Developers JavaScript)를 모두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처리로 인해 새창 열기 기능이 정상동작하지 않아 조언을 구하려고합니다.

새창 열기target 옵션을_blank로 처리하는 window.open() 메서드 및 a 태그 방식을 의미합니다.

Android

onCreateView에서 sendToTarget 구문 아래에 shouldOverrideUrlLoading를 추가하여 새창 열기 기능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처리 방식이 향후 카카오톡 공유 기능과 새창 열기 기능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문제가 생길 여지는 없을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iOS

가이드 대로 처리 시, 어떻게 해도 새창 열기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구현에 대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팝업 웹뷰 처리가 적용되셨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적용된 코드를 보여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JavaScript | Kakao Developers JavaScript - 안드로이드 팝업 웹뷰
JavaScript | Kakao Developers JavaScript - iOS 팝업 웹뷰

새창 열기 기능은 어떤것을 말씀하시는걸까요?
제공되는 JS SDK로 부터 팝업을 말씀하시나요? 아니면 직접 window.open 기능을 사용한신건가요?

보내주신 링크대로 모두 처리하였고, 카카오톡 공유하기 기능은 정상작동확인했습니다.
다만, 새창 열기가 정상작동하지 않는 부분에 대한 문의입니다.

새창 열기target 옵션을_blank 로 처리하는 window.open() 메서드 및 a 태그 방식을 의미합니다.

안녕하세요.

JS SDK에 의한 문제가 아닌, 단지 a tag _blank, window.open 에 관한 내용으로 이해했습니다.

_blank는 웹뷰에서의 클릭 정보를 획득하여 별도로 처리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stackoverflow.com/a/23431369

또한 웹뷰에서 window.open 시, 빈 화면은 기본적으로 처리될수 없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