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이동 위치를 기록하는 기능을 추가해주세요.
자신이 생활 속에서 이동한 경로를 기록하고 이를 확인해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톡 내부 기능이 제일 좋겠지만 안되면 카카오내비에 기능 추가해도 좋습니다.
본인의 핸드폰의 백그라운드에서 작동 여부를 본인이 결정하고, 예민한 개인정보에 해당하니 카카오 서버를 통하지 않으며
카카오 서버의 부하도 주지 않고
1분 간격 정도로 위치를 시간정보와 함께 기록을 카카오 서버가 아닌 순전히 자신의 핸드폰에 누적되게 하고
1주일이 지난 정보는 자동으로 지워지고
경로 열람 시 자신의 비번 입력으로 열어볼 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여행이나 다양한 입장에서 경로 정보를 기록해야 하는 일반인, 그리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학생들의 입장에서 지나온 위치정보가 꼭 필요한데 자신의 경로가 생각이 나지 않을 때 매우 유용할 겁니다.
특히 전 국민이 경험한 코로나 사태 초기에 수많은 감염자의 동선을 파악해서 전염을 막기 위해 고생한 분들을 생각해보면 위의 기능은 정말 필요한 기능으로 보입니다.
신용카드를 몇 시의 어디에서 사용했는지를 어렵게 알아낸 것은 고생에 비해 충분한 정보량은 되지 못했다고 판단되며,
막상 일반인이 감염자 동선 정보를 봐도 자신이 그 시간에 그 장소에 있었는지를 기억하지 못해 적절한 예방조치로 이어질 수가 없었을 걸로 보입니다.
거의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에 이 기능이 존재한다면 앞으로 더 큰 팬데믹이 닥쳐도 예전과는 달리 더 수월하고 정확하고 신속하게 국민들이 대처할 수 있는 바탕을 제공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첨부한 그림 자료는 제가 여행 후 보고서 작성을 위해 사용하는 별도의 앱(MotionX-GPS)인데, 이런 기능들이 다 들어 있지만, 전 국민이 사용하지 않아 팬데믹과 같은 상황에서는 전염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지금의 카카오 기업에서는 충분한 기술적 준비가 마련된 상태라고 추측하기에, 꼭 심의해주시고 개발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