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목표설정값 관련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 APP 이름(ID):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캠페인 보기(광고 만들기: 캠페인 | Kakao Developers 광고 만들기: 캠페인) api response 중 objective 값에 대하여 문의 사항이 있어 글을 작성합니다.

광고목표 설정시 Objective > detailType 값의 경우 다음 문서에 나와있는 ObjectiveDetailType 타입정보 중 한가지를 리턴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타입 정보 | Kakao Developers 타입 정보 )

테스트 도중 다음과 같이 타입정보 문서에 존재하지 않는 ‘ADD_FRIEND’ 값을 리턴하는 캠페인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objective = {array[3]} 
 type = "TALK_CHANNEL"
 detailType = "ADD_FRIEND"
 value = "...." // 

기존 문서에 정의되지 않은 값이 리턴되어 시스템에 오류가 생긴 상황이라 혹시 이와 같은 예외가 추가적으로 발생할까 우려가 되는데요. 혹시 어떤 설정/상황에서 이런 값이 발생하는지… 아니면 해당 값만 문서에서 누락된건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우선 답변이 많이 늦어져서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드립니다.
detailType 'ADD_FRIEND’는 objective의 type이 'TALK_CHANNEL’일 때 자동으로 세팅되는 값으로,
사용자가 직접 세팅하게 되는 경우가 없어 디벨로퍼스 가이드 문서에서는 표기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만 문의주신 것처럼 return 값에는 포함될 수 있어 혼란이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광고 목표가 ‘전환’ > 광고목표대상이 '채널 친구 추가’일 때, 자동으로 세팅되는 값으로 인지해주시면 됩니다.
관련하여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문서에 해당 내용을 추가하는 방안도 고민해보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말씀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