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 간편로그인 오류

호스팅사 이관 전에 카카오 계정으로 회원가입 했는데
호스팅사 옮기고 간편 로그인이 안됩니다.
로그인 하려고 하면 없는 회원이라고 회원가입부터 진행하라 하는데, 어디가 잘못된걸까요…

이전 호스팅사에서 쓰던 REST API, Admin 키 동일하게 넣었습니다.

이전 호스팅사 회원DB를 신규 호스팅사로 앱유저ID를 포함해서 이관하셨나요?
(만약 하지 않으셨다면 호스팅사에 문의하셔서 회원DB이관을 하셔야합니다. )

앱유저ID가 인증키를 말하는거라면 이관하였는데 혹 다른걸까요?
일부 유저는 로그인 잘 되고 일부는 안되고있는 상황입니다…

이관 전 호스팅사 (A호스팅이라 하겠습니다.)에서 이관후 호스팅사(B호스팅이라 하겠습니다.)로 이전 시

(1) 설정하신대로 인증키를 동일하게 설정해주시면 동일한 디벨로퍼스앱으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2) 카카오 로그인 성공 후, 소유하신 사이트의 고객 데이터베이스에서 고객정보를 조회하게되는데요.

A호스팅에서 B호스팅으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이관(복제)하지 않으면 카카오 로그인 성공했더라도 고객정보를 조회못하는 것이죠.

일부유저는 잘된다면, A호스팅고객 정보가 아니라 B호스팅에서 새로 가입되었을 수있습니다.

없는 회원이라고 회원가입부터 진행하라 하는데

이것은 카카오와 무관하게 해당 호스팅솔루션에서 처리하는 부분으로
동일한 디벨로퍼스앱을 사용하셨다면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이관(복제) 하신게 맞는지 호스팅사 또는 개발자에게 문의 해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따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이관(복제) 작업을 하신게 없다면, 기존 A호스팅유저는 B호스팅에서 새로 가입하셔야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이관 복제 진행하였고 디벨로퍼스앱도 동일합니다.

A호스팅 시기 카카오 계정으로 가입한 내부 직원 계정은 B호스팅에서 로그인이 잘 되고 있는데,
혹 카카오 싱크 개발이 필요한 부분일까요?

데이터베이스 이관 복제 진행하였고 디벨로퍼스앱도 동일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이관이 잘되었다면 "없는 회원이라고 회원가입부터 진행하라"는 에러는 발생하지 말아야하는데요.

뭔가 다른 상황이 있을듯해요.

A호스팅 시기 카카오 계정으로 가입한 내부 직원 계정은 B호스팅에서 로그인이 잘 되고 있는데,
혹 카카오 싱크 개발이 필요한 부분일까요?

데이터베이스 이관이 잘되었고 앱키설정도 잘하셨다면 별도로 조치할 것은 없어야하는데요.

어떤 상황인지 정확히 판단하기위해 앱 ID 알려주시겠어요?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1) amcosmetics.kr 사이트에서 카카오 로그인 해보니, 카카오 로그인 후, 리다이렉트URI로 돌아가서 사용자 정보조회까지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으나 사이트에서 로그인 처리가 안되고 있습니다. (PC에서 테스트, 신규 가입일때만)

커스터마이징한 개발업체가 있다면 업체에 확인요청 하셔야하고, 고도몰 솔루션을 그대로 사용한거라면 고도몰측에 문의하셔야합니다.

(2) 모바일 안드로이드기기에서 테스트 해보니 가입화면으로 카카오로그인도 정상 처리되고 가입 약관페이지로 정상 이동합니다.

(3) 모바일 안드로이드기기에서 회원가입하고, 로그인 안되던 PC에서 카카오 로그인하니 정상로그인됩니다.


"없는 회원이라고 회원가입부터 진행하라"는 문제와
PC에서 신규가입 안되는 문제 모두 해당 사이트 문제이고 카카오측 카카오로그인 로그는 모두 정상처리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사이트측 문제는 제가 확인할 수 없어서 개발자 혹은 호스팅사에 문의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