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터 웹뷰 아이폰 카카오톡 로그인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플러터 + flutter_inappwebview로 웹뷰를 만들고, Next.js로 구성된 웹 페이지에서 카카오 로그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같은 문의(플러터 웹뷰 아이폰 카카오톡 로그인 문의드립니다 - ku96kbj님의 글 #3)를 드렸는데, 답글이 오래 걸려 새 글을 써봅니다!

기존에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작동이 잘 되었는데요, 오늘 갑자기 특정 아이폰(아이폰XR, iOS 16.1.1)에서 로그인 화면이 다르게 나오는 문제가 있어 문의를 드렸습니다. 보통 웹으로 접속했을 때 아이디/비밀번호를 요구하는 창이 나오고 안드로이드에서는 Intent URI가 나오고, iOS에서는 카카오톡으로 바로 앱이 전환이 되었다가 돌아오면 로그인 처리가 되었는데요, 아이폰에서 마치 웹인 것처럼 아이디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창이 나옵니다. 혹시 이전처럼 카카오톡으로 넘어가도록 하려면 어떻게 수정해야할까요? 건드린 것이 없는데도 동작이 달라져서 문의드렸습니다.

앱 아이디는 795485입니다.
image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현재 동일 버전의 디바이스에서 재현이 되지 않아 아직 확인중입니다.
iOS 16.1.1 에서 좀 더 테스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플러터 웹뷰에서 JS SDK를 사용하여 카카오 로그인을 구현해보았으나 증상이 재현되지 않습니다.
iOS의 경우 유니버셜링크로 동작하기에 별다른 설정 없이도 OS에 의해 동작 가능합니다.

때문에, 로그인인에 사용하신 JS SDK 코드와 테스트하신 폰에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리며,
계속 재헌되신다면 재현 영상을 첨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