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시 톡채널 동의 추가

홈페이지에 카카오 로그인은 구현되어 있는데요, 톡채널 동의를 추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호스팅 이용하지 않는 단독몰입니다.
외부 개발자분께 전달해 드릴 매뉴얼 같은 게 있을까요?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 호스팅 사: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채널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360446 입니다~

앱 360446은 채널 @모든학교와 연결되어 있으며 해당 채널은 대표 채널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카카오 로그인 시, 해당 채널 연결 동의는 선택동의 항목으로 동의 항목 최하단에 표시 됩니다.

이미 표시되고 있으시며, 내 애플리케이션 > 제품 설정 > 카카오 로그인 메뉴의 동의 화면 미리보기 기능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곳에서는 그렇게 보이는 게 맞는데요…

카카오 로그인 붙일 때 기존 개발자분께 카카오 간편가입만 부탁드렸던 건데요,

카카오 디벨로퍼스 접속 없이 진행하셨습니다.

현재 홈페이지에서 보이는 화면은 첨부파일 이미지
image
처럼 보이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http://www.schoolall.com 에 적용된 앱 키는 앱 360446의 것이 아닌 800106의 것입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말씀하신 내용 개발자분께 전달드린 후 받은 답변입니다.


모든학교에 작업되어 있는것은 카카오싱크가 아니라 현재 Rest API로 간편로그인이 적용이 된 상태입니다.
카카오싱크가 추가되려면 REST API에서 추가하면 되는건지 아예 다 들어내고
처음부터 새롭게 작업해야 하는건지를 알아야 할것 같습니다.


어떻게 답변해 드려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적용여부 회원수 schoolall.com 적용여부
360446 O 0명 X
800106 X 137명 O

현재 위와 같은 상황입니다.
카카오싱크 도입이 목적이시라면, schoolall.com에 앱 360446의 앱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렇게되면 앱 800106에 가입한 137명의 사용자는 사이트에 다시 가입하게 됩니다.

즉,

  1. 137명의 회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앱 800106 에 카카오싱크 검수를 진행하셔야 하고,
  2. 137명 회원을 잃고 해당 사용자가 다시 가입하는 방식으로 결정하신다면, 앱 360446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서비스측에 유리한 방향으로 결정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800106 앱은 카카오싱크 페이지에 어떻게 불러와야 검수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아래는 카카오싱크 도입안내 가이드 입니다.

시작하기 | Kakao Developers 시작하기
https://kakaobusiness.gitbook.io/main/tool/kakaosync/phase-in


다른이야기지만, 앱 360446의 경우 비즈채널과 연결 및 카카오싱크 도입이 되어 있습니다.
이 앱을 사용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시려는 이유가 있을까요?

네… 이전 앱이 싱크 도입이 되어 있는 것은 알고 있는데요, 개발자분께 전달해드리는 게 한계가 있어서 적용되어 있는 것을 검수할 방법이 있는지 궁금해서 여쭤봤습니다.

저희 개발자분이 싱크는 처음 접하는 듯 하셔서요, 제가 개발분야를 잘 몰라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위에 답변주신 내용 전달드렸더니 아래와 같은 답변이 왔는데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360446 이라는 앱을 제가 설정한게 없는데
카카오는 현재 REST API방식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위의 값을 다른 값으로 바꾸려면 위의 값이 어디서 어떻게 적용이 되는건지를 알아야 하는데
제가 앱은 본적이 없어서요

혹시 REST API관련해서 인증받은 시리얼번호가 모든학교것이 아니라서 그런건지 문의해보시구요
만약 그런거면 모든학교 카카오 개발자 아이디 비번(카카오앱과 연동된…) 를 알려주시면 제가 시리얼 번호를 변경해보는것은 해보겠습니다.

카카오에서 rest api로 로그인을 하려면 카카오 개발자 앱에서 시리얼번호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이 시리얼번호 발급받은것이 제 시리얼이라서 모든학교과 관련없어서 생기는 문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앱 360446의 REST API 키를 담당 개발자에게 전달하여 앱키를 변경하도록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카카오 싱크 도입은 비즈채널이 있어야만 합니다.
이미 체험학습 모든학교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채널을 앱 360446과 분리하여 앱 800106으로 연결하시고 및 싱크 검수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해당 채널에서 이벤트 플러그인을 사용중입니다. 이 경우 기존 비즈앱과의 연결을 끊으면 해당 플러그인을 사용할수 없게 됩니다.

때문에, 담당 개발자에게 앱 360446의 REST API 키를 전달하시는게 가장 확실해 보입니다.
다만, 기 가입된 회원 137명은 다음번 로그인시 다시 가입하게 되니 관련된 CS는 처리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앱키 변경 후 가입 동의항목 작성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다음과 같은 에러가 나옵니다. 해결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Microsoft JScript ��Ÿ�� ���� ���� ‘800a139e’

���ܰ� �߻������� catch�� �� �����ϴ�.

/join/JSON_JS.asp, �� 28

안녕하세요.

적용하신 코드에 문제가 있으실것 같은데요 재현해볼수 있는 URL 제공부탁드립니다.

https://kauth.kakao.com/oauth/authorize?client_id=3ce528b4172269bcaae7d577318fd3ab&redirect_uri=https://www.schoolall.com/join/newlogin2.asp&response_type=code

입니다~

오류는 해결했는데요~
디벨로퍼스 관리자 페이지 카카오로그인 > 동의항목에서 보이는 동의 내용과, 실제로 보이는 동의 내용이 다릅니다.

특히 [선택] 체험학습 모든학교의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받습니다. 라는 항목이 보이지 않네요.

아래는 관리자 페이지 미리보기로 보이는 항목들이고요,

image

아래는 실제 페이지에서 보이는 항목들입니다.

image
image

안녕하세요.

오류는 서비스측 페이지에서 발생하는 오류 입니다.
/join/JSON_JS.asp 에서 로드한 스크립트가 IE에서 동작하지 않아 발생한것으로 보입니다.

[선택] 체험학습 모든학교의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받습니다.

이 선택항목이 안 보이는 것도 위에 말씀하신 스크립트와 관련이 있나요?

해당 동의 항목은 사용자가 해당 채널에 이미 가입된 경우라면 다시 노출되지 않습니다.
앱에 대표채널 설정이 잘 되어 있으셔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