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비즈니스 전환 문의사항

안녕하세요, 카카오 앱 비즈니스 전환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 하기와 같은 설명이 있는데요:

사업자 정보를 등록하여 비즈 앱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비즈 앱 전환 시 이메일을 필수 동의항목으로 설정할 수 있고, 비즈니스 채널 연결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앱의 경우 이메일을 필수 동의항목으로 설정이 가능한데요, 혹시나 이메일 주소를 가지고 있지 않은 카카오 계정의 경우 어떻게 핸들링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질문] 모든 카카오 계정은 최소 1개의 이메일 주소가 등록되어있을 거라고 가정해도 되는 것일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메일 정보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카카오계정으로 수집 후 제공 옵션을 사용하시면 카카오가 수집하여 제공해 드리며 서비스측에서는 이메일을 항상 받으실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메일 정보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카카오계정으로 수집 후 제공 옵션을 사용하시면 카카오가 수집하여 제공해 드리며 서비스측에서는 이메일을 항상 받으실수 있습니다.

확인 감사드리며, ‘카카오계정으로 수집 후 제공 옵션’ case는 고려하고 있습니다.

제가 명확하지 않은 edge case는 하기와 같습니다.

  1. 저의 카카오 앱 A를 비즈니스 전환
  2. 카카오 앱 A의 카카오 로그인에 이메일을 필수 동의항목으로 등록
  3. (이메일 정보가 없는) 카카오 사용자 B가 카카오 로그인을 통해 카카오 앱 A에 로그인 시도

이 경우, 카카오 로그인 동의항목에서 (사용자 B의 이메일 정보가 없어) 이메일 항목이 빠져 있고, 사용자 B가 동의 할 경우, 사용자 B의 이메일 주소를 전달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네, 전달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카카오계정으로 수집 후 제공 옵션을 사용하면 이메일정보가 없는 사용자인경우 카카오가 로그인 과정에서 이메일을 수집하여 전달해 드립니다.

이해했습니다.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