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공유하기에서 공유하기 버튼을 여러 번 클릭하면 에러 메시지가 나옵니다

안녕하세요, JavaScript SD v.2를 이용해 카카오톡 공유하기를 사용하는 데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출력되어 문의드립니다.
"잘못된 앱 키를 사용했거나 일시적 오류입니다. 앱 키가 올바른지 확인하거나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스크린샷 2022-11-11 오후 4.13.27

위 에러 메시지가 무조건 나오는 것은 아니고, 공유하기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메세지가 전송중인 상태에서) 여러 번 누르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또한, 메시지는 실제론 잘 전송되는 것으로 보아 앱 키는 정확히 기재한 것으로 보입니다. 위와 같은 메시지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실제 서비스 운영은 어려울 듯하여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앱 ID는 334649입니다.

공유하기 버튼을 연속적으로 클릭 시, 해당 문제가 재현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첫번째 요청은 정상처리되어 공유되지만 후속 이벤트는 모두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관련하여 개선될수 있도록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공유하기 버튼을 여러번 클릭하는 경우 에러 페이지가 표시되는건 조치되었습니다.
제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에러 페이지가 더 이상 뜨지 않는 것은 확인했습니다. 조치 감사드립니다 :slight_smile:
다만 수정 후부터 카카오톡 팝업이 굉장히 늦게 나오는데 연관이 있어보여서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메시지에 표시되는 이미지는 카카오가 최적화 하여 제공하기 위해 선행 스크랩과정을 거칩니다.
설정하신 사용자 정의 파라미터 itemImgUrl, msgCardUrl 에 사용된 이미지 URL의 경우 카카오측에서 접속할수 없어 대기 시간 만큼의 시간이 소요되어 느리게 동작하고 있습니다.

실제 접근 가능한 이미지 주소를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공유하기를 하면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하여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image

ErrorCode(5001)
UUID(576c9389-fc8f-40e4-9c82-bf5871a8da0e)

안녕하세요.

itemImgUrl, msgCardUrl 에 사용된 이미지 URL 접근 시, 10초 이상 소요되어 타임아웃이 발생하였습니다.
접근가능한 url을 사용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확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