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가입 이슈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ID 741698
    • 호스팅 사: 카페24
    • 서비스 URL : https://tamnatamna.com/
    • 오류 내용 :
      카카오싱크를 통한 회원가입 진행시 약관동의 팝업을 거친 후 > 바로 싱크 회원가입으로 진행되는게 아닌,
      아래 이미지(1번)와 같이 추가인증 절차가 나오는 고객이 있어 현재 추가인증 절차로 인하여 일반가입으로 진행 하셔야 하는 불편이 제공되고 있으며, 클레임 발생중에 있습니다.
      image

테스트시 위와 같이 카카오 추가 인증 절차가 나오는 고객이 있고,
회원가입 진행시 추가 인증 절차 없이 약관동의 팝업 > 싱크 회원가입 > 로그인까지 이상이 없는 고객이 있습니다. ► 이미지(2-3번)
image
image

최근에 개인정보 동의 항목 관련해서 호스팅사 내 수정이력 없으며, ► 이미지(4-5번)
카페24 측에 문의시 최근 카카오 측 인증방식이 변경되어 그런것 같다는 피드백을 주셨는데
image
image

위와 같은 상황일 경우 카페24 또는 카카오에서 설정 관련 변경 및 수정 반영 필요한 부분이 있을까요?
고객이 카카오싱크 통해 회원가입시 카카오 추가 인증 절차가 발생하는 경우와, 문제 발생하지 않는 경우 이 2가지가 어떤 고객 대상으로 왜 노출되는건지 확실한 해결방법 확인 및 해결위해 문의드립니다.

바쁘시겠지만 신속한 회신 부탁드립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image
image

카페24의 설정에 의해 동의항목 설정 중 카카오계정(이메일), 이름 항목에 카카오 계정으로 정보 수집 후 제공 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이 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 로그인하는 사용자의 카카오 계정에 해당 정보가 없으면 첨부 이미지와 같이 카카오에서 수집후 제공하게 됩니다.

이는 정상적인 동작입니다.

해당 옵션 설정은 2일 15시 33분경 카페24로 부터 진행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실제 진행하시지 않으셨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카페24측에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