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되지 않은 사용자 입니다. 에러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response: {“msg”:“KakaoMomentException”,“code”:-813,“extras”:{“message”:“가입되지 않은 사용자입니다.”}}

정상작동 했었는데 어느 순간이후로 저런 메세지가 나옵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문의 주신 앱ID로 로그를 통해
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adAccounts 요청에 대해 금일 (11/2) 기준으로 정상 응답을 받으신 걸로 확인하였습니다.
혹시 문의 주신 현상이 해소된 것이 맞을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여전히 정상 응답 되지않습니다.
KakaoTalk_Photo_2022-11-04-11-03-00

2022.11.08 현재도 같은 이슈가 발생합니다

안녕하세요, 해당 현상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위에 hoony1님이 남겨주신 앱과 동일한 앱 오아시스-임팩트에이아이 (804396) 기준으로 확인하시려는 걸까요?

광고계정 목록 조회 API로 확인하시려는 광고계정ID 중 450752이 포함되어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다른 앱 기준으로 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adAccounts 호출 시엔 정상적으로 응답하고 있어
호출을 시도하신 분이 광고계정에 대한 권한이 없어 조회가 막히는 게 아닐지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450752은 없습니다.

오아시스-임팩트에이아이 (804396) 기준으로 확인중이고, 해당 앱으로 여러 유저를 연동시켜 유저별로 권한이 있는 광고계정을 호출하려고 합니다.

ex) 오아이스앱 전체 -광고 계정1(a유저권한), 광고계정2(b유저권한)
a유저 adAccounts api 호출 - 광고계정1
b유저 adAccounts api 호출 - 광고계정2

현재 오아시스앱에는 광고계정이 하나도 없어 450752 광고 계정이 어떤 것인지는 제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안녕하세요,
본문에 작성해주신 내용으로 미루어보아,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moment/ad-account#get-list-info
위 광고계정 목록 보기 API를 호출하였으나 -813 에러가 응답된 것으로 파악하였습니다.

a유저와 b유저가 모두 오아시스-임팩트에이아이(804396) 앱의 멤버로 등록되어 있나요?

API 앱에 권한이 없을 경우 해당 에러가 응답될 수 있습니다.

멤버 여부는 디벨로퍼스 >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팀 관리에서 확인 가능하고, OWNER가 나머지 멤버를 등록하거나 수정 가능합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console/app/804396/config/member

에서 a유저와 b유저가 멤버로 등록되어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개발단계가 아니고 정식 단계일때도 멤버가 아니면 호출할 수 없나요?

네, Header에 입력한 토큰 정보를 바탕으로 광고계정에 대한 권한을 체크하고 있기 때문에
오픈API 앱에 대한 권한이 없거나, 광고계정에 대한 권한이 없으면 응답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정식 버전일 경우에 앱에 멤버는 아니지만 광고계정 권한이 있으면 응답을 받을 수 있나요?

혹시 말씀하시는 정식 버전이 무엇을 의미하시는 걸까요?

오픈API를 이용하려면 앱 권한이 필요하고,
광고계정 목록 조회 API를 호출하여 응답을 받으려면 광고계정 권한이 필요하므로

앱 권한은 없는 상태에서 (앱 멤버가 아님)
광고계정 목록 조회 API를 호출하면

광고계정에 대한 권한이 있더라도 오픈API 이용이 불가하여 에러가 응답하게 됩니다.

이해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추가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저희가 구현하고자는 동작이

임의의 유저가 저희 사이트에서 카카오 연동하기를 눌러 로그인 후 권한 동의를 하고
그 유저가 가진 광고계정을 조회하는 기능입니다.

유저가 권한에 동의하고 토큰발급하는 과정까지는 완료가 됐으나 전에 문의한 내용대로 유저의 광고계정을 조회할 수가 없는 상황인데 해당 기능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오픈API 광고계정 조회 기능은 헤더에서 넘겨주는 토큰의 유효성을 기준으로 동작합니다.
말씀하신 유저가 질문 주신 분이 활용하시는 앱의 멤버로 등록되어 있을까요?

https://developers.kakao.com/console/app/804396/config/member 에서
말씀하신 유저가 EDITOR 혹은 OWNER 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캡쳐된 화면처럼 확인 가능합니다.

image

안녕하세요
그러면 혹시 마스터가 유저를 앱의 멤버로 등록하는api가 있을까요? 문서상으로는 못 찾아서요

해당 기능은 API로 제공하지 않고 있어 카카오 디벨로퍼스 관리 메뉴에서 등록 부탁드립니다.
공유드린 카카오계정 에서 OWNER가 ‘팀원 초대’ 버튼으로 멤버(EDITOR)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image

image

질문을 다시 드리는 편이 좋을 것 같아 문의 다시 남깁니다

  1. 로그인 진행
  2. 로그인한 계정의 ad Account 호출

이 동작을 하려면 adAcccount호출 전에 앱의 멤버로 등록되어있다고 하셨는데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업체를 보면 해당 동작을 앱의 멤버로 등록하지는 않은 것 같은데 기능을 구현해놓았습니다
이 동작이 하고 싶은건데 뭔가 추가로 앱 인증을 받아야하는 점이 있는지 아니면 저희가 api를 잘못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