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연결후 구) 채널에서 회원가입 알림이 전송됩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813018
    • 호스팅 사: 카페 24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예전 채널을 분실하여 새로 채널을 개설한 후 처음으로 카카오 싱크를 연결하였습니다. 그 후 테스트로 카카오톡으로 회원가입을 해보니 예전 채널로 회원가입 톡이 전송됩니다. 연결 ID 등 신 채널에 연결된것은 확인 하였는데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앱 813018에는 채널 누벨덤 & 뷰마레 @nouvellderm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해당 앱에 등록된 http://nouvellederm.co.kr 에서 카카오 로그인 기능을 확인할수 없는데요
재현해볼수 있는 주소 부탁드립니다.

`http://nouvellederm.co.kr 주소에 카카오로그인 다시 열어두엇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채널 누벨덤 & 뷰마레 (https://pf.kakao.com/_xnESxbxj) 에 정상가입되고 메시지도 해당 채널에서 수신됩니다.
하지만, 잠시 후 채널 누벨덤 (https://pf.kakao.com/_MMnSC) 에서 알림톡이 수신되었는데요

이는 알림톡 메시지를 예전 채널에서 발송하시기 때문입니다.

알림톡 파트너 사를 통해 새로운 채널로 알림톡을 이동하시거나 이전 채널을 사용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전 채널을 완전히 분실한 상태여서… 혹시 이전 채널 삭제나 알림톡을 이전할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알림톡은 공식 딜러사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전과 같은 문의는 이용하시는 딜러사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채널을 분실하신 경우 카카오톡 채널 고객센터를 통해 채널 마스터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문의하기 | kakao 고객센터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API 를 안내하는터라
번거로우시겠지만, 채널 및 알림톡 관련 문의는 해당하는 고객센터를 이용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