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시작하기 접속시 에러

안녕하세요
네이버 app 에서 https://dndnstore.com/ 접속 후
카카오로 시작하기로 접속 시
error400

‘올바르지 않은 접근 경로’ 라고 노출됩니다.
(에러코드 : https://accounts.kakao.com/v2/error/400)

어떨게 하면될까요?

안녕하세요.

encode_state=0 파라미터를 제거해 보시겠어요?

해당 파라미터는 제공해 주신 사이트의 "카카오로 시작하기 버튼"에 코딩되어 있습니다.
즉, 서비스 측에서 개발하신 내용이라 해당 웹페이지 개발자에게 문의하셔서 제거하셔야 합니다.

image
image

아임웹 서비스 측에 전달해보았습니다.
답변 확인 후 다시 한번 댓글 남겨볼게요!

@dhkim2
죄송합니다. 잘못 안내 드렸습니다.
encode_state 파라미터가 아닌 아래 state 파라미터를 네이버 앱에서 잘못 처리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확인 후 다시 답변드리겠습니다.
state=Lw%253D%253D%7Ckakao_sync%7CY%7C%7C

네 확인 부탁드립니다!

현재 아임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여러 사이트의 경우에서도
모바일에서 네이버 접속 후 카카오 시작하기 누르면 동일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1개의 좋아요

네이버 앱 외, 일반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도 동일 증상이 확인되어 문제 확인 중에 있습니다.
확인 후 바로 답변 드리도록하겠습니다.

@dhkim2

최초 안내 드린대로 encode_state 파라미터를 제거 부탁드립니다.

디벨로퍼스 가이드에서 제공하지 않는 파라미터의 사용 시, 카카오 내부에서 사용되고 있는 경우 문제를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파라미터를 내부에서 사용하고 있고 가이드 되지 않는 파라미터이기에 제거 부탁드립니다.

REST API | Kakao Developers REST API - Parameter

네이버에서의 이슈가 아닌 아임웹 서비스에서 문제로 보면 될까요?

encode_state 파라미터를 서비스 측에서 설정하신 것이 아니고 아임웹에서 자동으로 설정한 것이라면 해당 문제는 아임웹 서비스측 문제 입니다.

유사 문의가 있는 것으로 보아 현재 아임웹의 조치로 인하여 로그인이 불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아임웹 고객센터로 해당 파라미터 제거요청 부탁드립니다.

네 감사합니다. 확인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