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로그인 시도시 카카오에서 300 에러 리턴

카카오톡 로그인을 시도하면
특정 폰 크롬에서만
{“error_code”:“300”,“error”:“not_found_auth_code”,“error_description”:“can’t get an authorization_code”,“status”:“error”}
의 에러가 납니다.

호출은
https://kauth.kakao.com/apiweb/code.json
?client_id=~~~~~~~~~
&auth_tran_id=~~~~~~~~~
&ka=sdk%2F1.43.0%20os%2Fjavascript%20sdk_type%2Fjavascript%20lang%2Fko-KR%20device%2FLinux_armv8l%20origin%2Fhttps%253A%252F%252Fausori.vercel.app

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 시, 모바일 기기에서 카카오톡앱을 호출하여 간편하게 로그인 할 수 있는 경우는

카카오톡 앱으로 인증하게되고
인증결과를 받기위해 폴링하게됩니다.

해당 메시지는 폴링응답 대기 메시지로 정상동작입니다. (아직 응답을 못받았다는 의미입니다.)

참고부탁드려요.

{“error_code”:“300”,“error”:“not_found_auth_code”,“error_description”:“can’t get an authorization_code”,“status”:“error”}

발생원인 카톡설치 후 미로그인 상태로 확인이 되었는데요.

Kakao.API.requset API 와 같이 success, fail 에 대한 callback를 처리하려면 Kakao.Auth.autorize에서는 어떻게 해야될가요?
문서로는 해당부분이 확인 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scope 와 같은 파라미터만 확인되었음)

아… 카카오톡 미로그인 케이스군요.

카카오톡만 설치되고 로그인 안되었다면 카카오톡에서 Activity간통신으로 NotSupportedError에러를 전달합니다.
iOS와 달리 Android에서는 브라우저에서 응답을 못받는 알려진 이슈가 있는데요.
브라우저(인앱브라우저포함) JS SDK에서 authorize로 로그인 시, 발생하는 것으로 현재 개선 방안 검토중에 있습니다.

JS SDK에서 authorize로 로그인 시, throughTalk 파라메터를 false로 하신다면 카카오톡이 아닌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만,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로그인 하지 않은 상황은 일시적인 상황 같은데, 카카오톡 로그인 하도록 안내 가능하실까요?

설치하고 로그인 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안내팝업을 띄우거나 throughTalk
파라메터를 false로 변경후 호출하려고 해도

해당 상태(설치 후 미로그인) 가 인지가 되어야 가능할 것으로 생각되어지는데요. 해당상태를 알수 있는 방법이 있을가요?

아쉽지만, 웹에서는 불가능하고 Activity간통신으로 NotSupportedError에러를 받을 수있는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android, iOS SDK에서 함수로 제공)

카카오톡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있고, 카카오톡 로그인도 정상적으로 동작하는데 갤럭시 플립4에선 {“error_code”:“300”,“error”:“not_found_auth_code”,“error_description”:“can’t get an authorization_code”,“status”:“error”}
해당 에러가 나는데 왜일까요?

@kknkh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523105 입니다

@kknkh SM-F936N 기종의 요청 로그를 확인해보니

JS SDK 이용하여 카카오톡으로 간편로그인 시도했지만 카카오톡에서 응답없는 상황으로 보이는데요.
갤럭시 플립4에 설치된 카카오톡에 로그인된 카카오계정 이메일을 @tim.l 개인메시지로 보내주시면 추가 로그 확인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위와 비슷한 증상으로 보이는 현상이 있어서요.

위에 이슈는 해결이 되었을까요?

@CHRISTMAX21 안녕하세요. 아래 내용알려주시면 비슷한 상황인지 확인 해드리겠습니다.

(1) 재현가능한 URL
(2) 설치된 카카오톡 버전
(3) 설치된 카카오톡 로그인 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