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되어 있는 카카오 싱크 삭제 후, 재설치 관련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660083
    • 호스팅 사: 카페 24
    • 서비스 URL : https://luxelfa.com
    • 오류 내용 : 호스팅사에 연결되어 있는 기존 카카오 싱크 삭제 후, 재설치 진행 하려고 합니다.

기존 비즈앱 연결 해제 > 신규 비즈앱 생성 > 신규 비즈앱키 등록 진행하면 되는걸까요?

추가로, 앱 변경 시에 유의사항 전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디벨로퍼스앱을 변경하시면, 기존 2만 3천 유저는 로그인할 수 없게됩니다. (신규가입하게됩니다.)
이점 인지하고 계실까요?

네 확인 감사합니다. 추가 검토 해보고 진행하겠습니다. 말씀 해주신 부분 외에는 추가 유의사항이나 재설치시 이슈는 없을까요?

카페24에서 카카오 싱크 설정 초기화 후, 다시 설정하시려고 하는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동일한 디벨로퍼스앱과 동일한 비즈채널을 재설정 시, 그대로 선택하시면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1) 디벨로퍼스앱을 변경하시면 카페24 회원DB에 회원정보는 남아 있지만, 사용자가 변경된 디벨로퍼스앱으로 로그인 시 식별번호(앱유저ID)가 변경되어 카카오 동의창이 다시뜨고 카페24회원가입 Flow가 진행되게 됩니다.
이때, 동일한 이메일 가입 차단을 한다면 가입을 못하게되고
동일한 이메일 가입 가능하다면 동일회원 정보가 한건더 등록되는 개념입니다.

(2) 비즈채널을 변경하시면 기존에 채널 친구는 기존 채널에 종속적이므로
새로운 비즈채널은 친구가 없는 상태입니다.


이상 일반적인 상황 설명드렸구요.

카카오 싱크 초기화 하는 배경을 좀더 설명해주시면 그에 맞춰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간편 회원가입/로그인 시, 오류로 인하여 회원가입 후 로그인이 바로 안되며 로그인이 되었다고 하여도 결제 시, 로그인 해제되며 로그아웃됩니다.

음… 말씀하신 증상은 카카오 싱크의 재설정이나 카카오 싱크 설정과 무관하며

제공하시는 서비스에서 카카오 로그인 이후, 되돌아간 리다이렉트URI에서 로그인 처리가 제대로 안되는 증상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로그인을 커스터마이징을 하셨다면 개발한 개발자 혹은 개발업체에 확인 요청 해주셔야할 것 같습니다.

만약, 커스터마이징 하지 않고 카페24 기능을 그대로 사용했는데도 로그인이 안된다면 카페24에 문의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 싱크 재설정은 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아요.

네 확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