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가입 시 친구 추가

안녕하세요.

앱 아이디: 676679로 cafe24 홈페이지 간편가입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전에는 가입 후 친구추가 조건이 있어서 플친수가 늘었는데,
cafe24 호스팅사의 간편가입 오류가 발생한 7월13일 이후 앱이 이전 사업자로
등록 되어 있는 것 확인하고 다시 받은 후 현저히 더 감소했습니다. (가입 시 동의 목록에 친구 추가 내용X)

갑자기 안되는 이유가 카카오싱크 개인정보 항목 신청 검수가 반려되어 그런걸까요?
[기존에 파트너의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 과정을 통해 CI를 수집하고 있을 경우에 한하여 필수 조건으로 제공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시 본인인증 과정을 통해 CI를 수집하고 있다면 '선택’조건으로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라는 내용이 사실 이해하기가 정말 어려운데요. 지금 일반 회원가입하는 목록에 휴대폰인증 또는 이메일 인증이 필수로 되어 있어야하는건가요?

일 100명 이상 추가 되던 때로 다시 복구를 하려면 어떤 부분이 고쳐져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ㅜㅜ

https://devtalk.kakao.com/t/topic/123918/7?u=woody.ho

이전에 답변 드린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본래 사용하던 앱은 499371 인것으로 보입니다만, 현재는 676679로 되어 있습니다.
이전처럼 사용하시려면 499371 앱을 사용 하셔야만 합니다.

기존 앱의 가입회원과 플친(카카오채널)을 사용하지 않고 676679앱을 사용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이렇게 되면 기존 가입회원은 모두 잃게됩니다.

앗 제가 잘못 알려드렸네요.
499371 앱을 사용중인데, 동의 화면에서 플친 추가 관련한 내용은 어떻게 넣을 수 있나요?

대표채널로 등록되어 있지 않아서 신규 가입하시는 분들은 카카오로그인시 채널(플친)추가 동의가 표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래 가이드를 참고하시어 대표채널로 등록부탁드립니다.

설정하기 | Kakao Developers 설정하기 - 대표 채널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