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이나 싱크를 도입하여 운영하게 되었을 때, 혹시 카카오에서 이슈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어떤 경로로 공지사항/알림이 전달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예정된 메인터넌스가 있다거나 예상치 못한 서버 이슈 등 문제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정상적인 이용이 되지 않는 경우 어디로 알림을 받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만약 메일이나 문자가 발송되는 프로세스가 아니라면 어디서 공지사항을 확인해야 하는지)
ex) 카카오 싱크 서비스의 경우
- 카카오 비즈니스 계정을 가지고 카카오 싱크를 신청하여 검수가 완료 되면 그 비즈니스 계정 이메일로 추후 관련 공지가 전달 됨
- 카카오 디벨로퍼스에서 카카오 싱크가 적용된 비즈앱이 있을 때, 해당 비즈앱의 오너 계정 이메일로 전달 됨
- 카카오 디벨로퍼스에 비즈앱을 가진 오너 전체의 계정 메일로 전달 됨
- 카카오 비즈니스 계정, 디벨로퍼스 비즈앱 오너 계정 상관 없이 서비스 도입 시 공지사항/알림을 받을 이메일/전화번호 등 연락 정보를 기재하게 되어 있음
etc…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