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이나 공지 전달 프로세스 관련

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이나 싱크를 도입하여 운영하게 되었을 때, 혹시 카카오에서 이슈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어떤 경로로 공지사항/알림이 전달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예정된 메인터넌스가 있다거나 예상치 못한 서버 이슈 등 문제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정상적인 이용이 되지 않는 경우 어디로 알림을 받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만약 메일이나 문자가 발송되는 프로세스가 아니라면 어디서 공지사항을 확인해야 하는지)

ex) 카카오 싱크 서비스의 경우

  1. 카카오 비즈니스 계정을 가지고 카카오 싱크를 신청하여 검수가 완료 되면 그 비즈니스 계정 이메일로 추후 관련 공지가 전달 됨
  2. 카카오 디벨로퍼스에서 카카오 싱크가 적용된 비즈앱이 있을 때, 해당 비즈앱의 오너 계정 이메일로 전달 됨
  3. 카카오 디벨로퍼스에 비즈앱을 가진 오너 전체의 계정 메일로 전달 됨
  4. 카카오 비즈니스 계정, 디벨로퍼스 비즈앱 오너 계정 상관 없이 서비스 도입 시 공지사항/알림을 받을 이메일/전화번호 등 연락 정보를 기재하게 되어 있음
    etc…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디벨로퍼스 서비스 약관 에서는 아래와 같이 정의 하고 있습니다.
(사안에 따라 개별 연락하거나 데브톡에 게시 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카카오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SMS, 카카오톡 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카카오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렵거나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개발자 웹사이트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