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er.kakao.com 에서 로그인을 하면 “이 브라우저에서…” 체크박스를 체크해도 항상 2차 문자인증을 해야합니다.
- 윈도우 11
- 크롬 최신버전
- 쿠키/캐시 등등 건드린 설정 없음
developer.kakao.com 에서 로그인을 하면 “이 브라우저에서…” 체크박스를 체크해도 항상 2차 문자인증을 해야합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도
2단계 인증 브라우저 정보가 저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해당 프로그램을 삭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아울러, 안타깝게도 카카오 고객센터에서는 디벨로퍼스 서비스 관련하여
정확하게 안내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 안내드리는 경로를 통해
디벨로퍼스 고객센터로 재문의 부탁드립니다.[디벨로퍼스 접수 방법]
• https://developers.kakao.com/ 접속> 우측 상단 ‘‘포럼’’감사합니다.
고객센터 문의 결과 위 답변을 받았습니다. 답변대로 광고 차단 확장팩 끄니까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다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공무원식 전화 돌리기에 기분이 안 좋을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번에 이런 종류의 문제 발생하면 어느 부서에서 문제를 담당할지 명확히 정해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말씀처럼 2단계 인증관련하여 관련 부서와 이야기 해보고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보안 강화를 위해 카카오 비즈니스를 사용하는 경우 관련 서비스 들에서 2단계 인증이 의무화 되는 변경 사항이 있었는데요. 이 건과 관련하여 혼선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확인 및 제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