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퍼머링크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활용하여 이벤트를 기획중입니다.
현재 카페24를 이용중인데요. 카페24솔루션 사용 중이여도, 카카오싱크 회원가입 이 후 퍼머링크 랜딩URL로 이동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카페 24 호스트사를 사용해주셔도 퍼머링크 발급이가능합니다 :grinning:

이 말씀은 카카오싱크 회원가입 이 후 퍼머링크 랜딩URL페이지가 확인가능하시냐는 말씀이실까요?
퍼머링크는 오프라인 환경에서 사용자의 QR스캔 & 동의 한 번으로 회원을 확보하는 서비스로 사용시에 카카오싱크로 회원가입을 하는 서비스입니다. 회원가입 이후에는 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가입이 완료된 계정이라 싱크 창 확인이 불가능하십니다.

감사합니다 .

제가 명확히 이해를 못한 부분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QR 코드를 활용하여 아래 프로세스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1. (쇼핑몰미가입자) QR 코드 인식 → 카카오싱크로 회원가입 → 지정된 URL로 리디렉션 (퍼머링크 랜딩 URL)
  2. (쇼핑몰가입자) QR 코드 인식 → 카카오로 로그인 처리 → 지정된 URL로 리디렉션 (퍼머링크 랜딩 URL)

퍼머링크 프로세스는

(쇼핑몰 미가입자)

  1. 사용자가 오프라인 매장에 부착된 QR코드를 카카오톡 또는 다른 앱으로 QR코드 스캔
  2. 사용자가 카카오톡 인웹뷰에서 서비스 가입을 위한 ‘카카오싱크 간편가입 화면’ 확인
  3. 사용자가 동의하면 가입 후 멤버십 화면을 보게 됨
    이 구조로 이어지게됩니다 !

쇼핑몰을 가입하신 고객님께선 가입완료 고객이므로 ,QR코드 스캔시 카카오싱크 로그인처리가 되어 쇼핑몰 화면을 보게 됩니다.

말씀해주신 지정된 URL이 카카오 로그인 후 쇼핑몰 페이지가 맞다면 말씀해주신 해당 프로세스구조가 맞습니다 :grin:

확인감사드립니다!

추가로 회원가입 후 리디렉션되는 URL의 경우 카페24에서 리디렉션을 차단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파라미터로 지정하여도 홈으로감),
퍼머링크를 사용한다면 쇼핑몰 내의 원하는 링크로 이동하게끔 유도할 수 있는 건가요?

퍼머링크를 사용하신다해서 따로 싱크 가입 후 쇼핑몰 내의 원하는 링크로 이동하게끔 유도하는 것은 아닙니다.

퍼머링크를 통해 싱크 가입을 완료하여도, 기존과 동일하게 쇼핑몰 홈으로 이동합니다 .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