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홈페이지 친구 추천 카카오 가입 질문드립니다

자사몰 카카오톡으로 3초 가입하기 기능을 갖고 있는데, 자사몰에 친구 추천 시스템 기능을 넣는 것에 앞서서
마켓컬리와 유사하게 가입자가 카카오로 가입 혜택 알리기 버튼을 누르고 추천인에게 카카오톡 메세지 창으로 보낼 때 가입자의 정보를 저장하여 추천인이 카카오 메세지를 타고 들어올 때 추천인을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바로 카카오톡으로 가입을 할 수 있고 자사몰에서 자동으로 알 수 있게 개발이 가능한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추가적으로
추천인에게 카카오 메시지를 보내는 가입자의 아이디 정보라도 알 수 있는가?
카카오 메세지를 받은 추천인이 그 메세지를 타고 들어오면 추천인을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알 수 있게 끔 정보를 같이 갖고 올 수 있는가?

친구 추천 시스템을 통해 카카오 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정보값을 얼마나 가입자와 추천인에게 가져갈 수 있는지? 질문드립니다.

자사 홈페이지 로그인
친구초대 2 마켓

안녕하세요.

공유하기 기능을 이용 시, 버튼 링크에 가입자의 정보를 기입하여 이 후, 이 버튼을 눌렀을 때, 서비스측에서 사용하시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이 구현 가능할 것 같습니다.

  1. 공유하기 버튼에 사용자 정보를 포함한 이벤트 주소 설정
    (ex, https://juicengrocery.com/any-events/${추천인ID})
  2. 서비스 측에서 추천인 ID를 카카오 로그인 state 파라메터로 넘김
  3. 로그인 redirect_uri 에서 state 파라메터에서 추천인을 추출하여 사용

그렇다면 추천인이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새로운 가입자에게 보낼 시 가입자는 홈페이지에 들어와 따로 추천인을 수기로 입력하지 않아도 그 링크를 타고 들어와서 가입 시 자동으로 어떠한 추천인을 통해 가입했는지 알수 있는건가요?

수기로 입력하지 않으셔도 redirect_uri으로 반환되는 파라메터를 분석하시면 추천인이 누구인지 확인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