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플러그인 오류 문의입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200276
    • 호스팅 사: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개인정보 플러그인 버튼이 삽입된 알림톡을 전송한 후
버튼을 클릭하면 KOE103 오류가 발생합니다.
알림톡 딜러사에도 문의해보았으나 딜러사 측에서 카카오로 문의한 것에 대한 답변을 아래와 같이 전달받았습니다.
“해당 플러그인 타입과 플러그인 아이디로 정보를 찾을 수 없을 경우에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해결방안, 데브톡도 찾아보았으나 원인을 알 수 없어서 문의드립니다.

플러그인 ID : 62bbf2eb6033f94f62f3ecef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더 필요한 정보 말씀해주시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wjsgud76
안녕하세요.

KOE103 에러는 client_id의 appId, PLUGIN_TYPE, PLUGIN_EXT_ID로 DB에서 플러그인 정보를 찾을 수 없는 경우

즉, 기재하신 200276 디벨로퍼스앱에 해당 플러그인이 없을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200276디벨로퍼스앱의 정보를 보니 연관된 플러그인이 없는데요.


저는 데브톡에서 디벨로퍼스 설정과 API, SDK에 관한 안내를 하는터라 디벨로퍼스앱은 조회 가능하나

기재해주신 플러그인 ID를 이용한 조회를 할 권한이 없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챗봇관리자센터에 해당 플러그인에 연결된 디벨로퍼스앱이 어떤 건지 문의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챗봇 관리자센터 - 시작하기 | kakao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