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시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필수 동의 설정 했을 경우 채널 하나 더 만들었을때

A사용자 - 판매자
B사용자 - 구매자
현재 카카오 로그인시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을 필수 동의 설정을 해서 A,B 이용자가 한 채널로 전부 추가가 됩니다.

A사용자용 B사용자용 채널을 두개 분리해서 운영하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비즈니스 채널을 하나 더 만들었을 경우
로그인시 채널을 설정할수 있는 가이드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채널 추가는 선택 동의만 가능하고 대표 채널로 설정된 채널만이 동의화면에 노출되게 됩니다.

채널 추가는 선택 동의만 가능 함으로
동의하지 않은 고객님에 대해서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을 필수 동의 설정을 통해 채널 추가 되지 않은 고객님을 식별하고 추가하실 수 있도록 안내(구현)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때문에, 동일하게 고객님이 로그인 하였을 때, 채널 추가 상태를 판단하여 채널 추가하실 수 있도록 안내 드리면 좋을것 같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따로 비즈 채널을 만들어도

로그인 구현시 동의 항목 노출은 대표채널만 노출이 된다는건가요??

각각 다른 채널을 만들고 싶을 경우에는 앱을 하나 더 만들어야 하나요?
(동일한 도메인 입니다
A 사용자 - https://www.aaaa.com/admin
B 사용자 - https://www.aaaa.com
)

한 사업자로 여러 앱을 만들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넵, 대표 채널만 노출 됩니다.

만드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채널은 앱이 없어도 만드실 수 있고, 앱 하나에서 여러 채널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하나의 채널에 여러 앱 연결은 불가 합니다.)

여러 앱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일한 서비스를 위해 여러 앱을 만드시는것은 불가 하십니다.
(예, www.aaa.com/admin, www.aaa.com 이 url로 구분되는 전혀 다른 서비스가 아니라면 이런 형태로 앱을 만드시게 되면 약관에 위배 됩니다.)
(악용사례, 쿼터 제한을 회피 하기 위해 앱을 여러개 만들어 운용)

다만, 고객은 앱에 귀속되어 유니크하게 식별(회원번호)되기 때문에 새로운 서비스를 만드시는게 아니라면 앱을 새로 생성할 계획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