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한 후 기존 로그인 유저들에게도 변경된 동의항목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기존에 카카오 developer 계정을 사용중이다가 얼마 전에 비즈니스 계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비즈니스 계정으로 변경하면서 유저로부터 필수로 받고자 하는 동의항목을 변경할 예정인데

혹시 기존 로그인(동의)했던 유저들에게 변경된 동의항목을 다시 보여주고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나요?

제가 확인한 바로는 동의화면을 다시 띄워주려면 유저가 직접 카카오 계정에서 서비스 연결을 끊고 다시 로그인하는 경우인 것으로 알고 있어서 혹시 기업단에서 이런 프로세스가 가능한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기존에 어떠한 동의 항목이 선택동의 였는데 필수 동의로 변경하고 싶으신건가요?

기존에는 닉네임, 프로필 사진, 카카오계정(이메일), 연령대를 수집했었는데 전화번호가 필수항목으로 추가되고 기존 일부 항목들도 필수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항목은 변경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확인 감사합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동의하지 않은 필수 동의 항목이 새로 발생한 경우, 다음번 로그인 시 동의 화면이 자동으로 다시 노출되어 동의받게 됩니다.

때문에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필수 동의 항목이 새로 발생한 경우
필수 동의 항목이 새로 추가되거나 기존것이 필수로 변경되거나 한 경우 필수 동의 항목이 새로 발생한 경우로 볼 수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