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카카오비즈니스 ‘2단계 인증’ 필수 적용에 따른 이용약관 변경 고지

안녕하세요. 카카오입니다.

카카오비즈니스에서는 파트너 분들의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을 드리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에 도움을 드리고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도구들을 보다 안전하게 관리하실 수 있도록
카카오비즈니스에서는 카카오계정의 2단계 인증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카카오비즈니스에서 카카오계정 2단계 인증이 필수로 적용됨에 따라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도 함께 개정됩니다.

카카오계정 2단계 인증 이란?

2단계 인증은 로그인 시 카카오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 후 사전에 설정한 추가 인증을 거쳐야만 로그인할 수 있는 이중 보안 서비스입니다.

2단계 인증을 설정해두면 다른 사람이 내 카카오계정과 비밀번호를 알게 되더라도 추가 인증 없이 로그인 할 수 없어 보다 안전하게 카카오계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인증은 카카오톡이나 휴대전화로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휴대전화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로그인 할 수 있도록 비상 연락용 이메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이외 카카오 서비스에서 이미 카카오계정의 2단계 인증을 사용중이시라면 별도 설정 없이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아직 2단계 인증을 설정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2단계 인증 설정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계정 2단계 인증 설정은 아래 방법을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더보기(…) → 설정(톱니바퀴)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 → 2단계 인증
  • PC/모바일 브라우저: 카카오계정 홈페이지(https://accounts.kakao.com) → 계정 보안 → 2단계 인증

1.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변경 내용


변경 전 변경 후
제14조 회원의 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카카오계정”과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이 있으며 "회원"은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의 이용과 같은 부정사용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카카오계정” 및 추가 인증수단과 그 비밀번호 또는 인증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이 있으며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도용되거나 제3자의 이용과 같은 부정사용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2. 시행일

위 안내 드린 ‘카카오비즈니스’ 내 카카오계정 2단계 인증 필수 적용 및 이용약관 개정은 2022년 7월 25일자로 적용됩니다.

파트너 분들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계정 도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방지하고자 시행하는 이번 조치에 대해 파트너 분들의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3. 문의 및 동의 철회

  • 새로운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사용중인 서비스의 계정정보를 통해 카카오비즈니스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제기 할 수 있습니다.
  •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이의제기가 없으신 경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보아 시행일로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소중한 의견은 언제든지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알려주시면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