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프로필로 등록이 안되었다고 응답을 받는 건

문의처 : 나우버스킹(주식회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비즈엠을 통하여 발신프로필 등록과 템플릿 등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채널중 대화의 장 이라는 채널을 발신프로필로 등록을 하였으나, 문제가 발생되었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6월 21일 오후 3시 35분 53초경에 전송된 POST https://kapi.kakao.com/v1/smb/alarmtalk/inhouse/send?store_code=SMB0123337510 요청에 대해 400 해당 매장이 비즈프로필 등록이 안되어 있습니다. 의 응답을 받게되었습니다.
해당 응답을 받게된 원인과 성공적인 요청을 하기 위한 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
요청에 사용된 request body는 다음과 같습니다.
{:phone_number=>“821027324135”, :template_code=>“ACCEPT_ORDER_OFFLINE”, :param_json_data=>{:order_no=>“15”, :wait_count=>2, :expect_wait_time=>“1”, :menu_contents=>“아메리카노 외 2건”, :ordered_at=>“2022.06.21 15:35:47”, :order_price=>19500, :stamp_count=>0, :saved_point=>0, :available_point=>0}}

안녕하세요.

내부문의 해보니 메신저로 답변이 된 것으로 전달 받았습니다.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API와 설정을 안내하는터라
제휴업체만 사용하는 SMB관련 API는 안내가 어려운 부분 양해 부탁드리며,

이후 문제 발생시 기존 메신저 창구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왜 등록이 안되는 것인가요??
왜 유효하지 않는 카카오 채널로 조회가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기존 메신저 창구를 이용하여 문의 부탁드립니다.
데브톡에서는 SMB관련 API는 안내가 어려운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존 메신저 창구라는 것이 어떤 수단을 가리키는 것인가요?

@crm2 안녕하세요.

해당 매장은 주문하기쪽에 일시정지가 된 매장이여서 알림톡 전송을 위한 설정 정보가 제거된 상태라고 합니다.

데브톡에서는 관련 API포워딩만 하는터라 이런 경우 어떤 상황인지 알지 못하는데요.

해당 API는 제휴업체만 사용할 수 있어서 커뮤니케이션 하는 창구가 따로 있다 들었고 어떤 수단인지 저희도 정확히는 잘 모르고있어요.

참고 부탁드립니다.

“비즈엠” 통해서 업무 진행하시면 해당 업체에 물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문하기가 일시정된 채널이 아닌 신규 채널로 연동을 하였습니다.
신규 연동한 채널의 url은 _xexbVQb 입니다.

비즈엠에서는 https://kapi.kakao.com/v1/smb/alarmtalk/inhouse/send?store_code=SMB0123337510
api를 제공하고 있지 않아, 카카오로 문의하라고 합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내부 확인해 보니 오전에 메신저(카톡)으로 답변 되었다고 하는데요.
해당 대화방에 이어서 문의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디로 답변이되었을까요? 답변을 받은 것이 없습니다!

문의하신 분 께서는 위 창구로 커뮤니케이션 하신 분이 아닌것 같네요.
내부에 확인하여 해당 창구로 연락 가능한지 문의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공개된 API와 설정을 안내하는터라
제휴업체만 사용하는 SMB관련 API는 안내가 어려운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비즈프로필이 미등록된 상태라고 나오는데요.
api 가 비즈엠에서 호출하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 담당자에서 문의하라고 합니다…

내부에 문의한 결과,
해당 API 담당자가 기존 연락채널을 통해 연락 드리기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