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도입으로 인한 기존 회원 정보 연동 가능 여부 확인 요청 건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 호스팅 사: 메이크샵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안녕하세요 .
      페어플레이 상점
      https://fairplay142.com/ 에서 이번에 카카오싱크 도입을 하려 합니다.
      싱크 도입전 문의드릴 내용이 있어 글남겨드립니다.

싱크 도입시 , 기존 회원분들의 정보가 연동이 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예를들어 A 고객이 기존 회원계정에 회원등급 높고 , 적립금도 많아 , 회원 혜택이 많이 적용되고 있는데
싱크를 도입하게되면 , 해당 고객이 싱크로 신규 가입 또는 로그인 후 구매를 하게되면
기존 계정에 있던 적립금이나 , 혜택 적용을 못 받을 경우 손해를 보는 입장이라 , 이런 부분에 대한
불만이 나올수도 있을꺼 같아 확인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싱크도입은 기존 회원체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기존 회원은 전과 다름없이 사용가능 하시며, 싱크 도입 후 첫 로그인 시, 동의화면 노출이 1회 발생할 뿐입니다.(싱크도입에 의해 추가된 서비스약관 동의를 위함)

주의하셔야 할 점은, 기존 앱이 있음에도 싱크 도입을 위해 앱을 새로 만들어서는 안 됩니다.
싱크 도입을 위해 기존 앱이 있음에도 새로운 앱을 만들어 적용하는 실수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기존 회원정보가 유실되어 모든 고객이 새로 가입하는 흐름으로 진행되니 혹시 앱을 새로 만들어서 진행하고 있지는 않으신지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