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앱 아이디(app ID): 2240378502
호스팅 사:
서비스 URL :
오류 내용 :
안녕하세요 , 카카오로그인 과정에서 간헐적으로 “일시적이 네트워크 오류입니다.” 화면이 발생합니다.
지난 데브톡 문의사항을 보면 IP변경이 주된 원인으로 보이나, IP가 변경된 이력은 없습니다.
잘 되는가 싶다가도 계속 오류 페이지 화면이 뜹니다.
삼성 안드로이드 사용 중입니다.
관련하여 원인 혹은 조치 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 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 를 참고합니다.
tim.l
6월 17, 2022, 4:33오전
2
안녕하세요.
기재해주신 앱아이디는
앱아이디가 아니라 앱유저 아이디로 보이는데요.
문제를 겪고 계시는분 앱유저 ID인가요?
[178355] 메리*** 디벨로퍼스 앱 맞나요?
안녕하세요, 앱 유저ID 맞습니다.
카카오 로그인만 사용하려고 해서 앱 유저ID 를 적었습니다!
1개의 좋아요
tim.l
6월 17, 2022, 5:01오전
5
로그를 확인 해보니 IP가 변경된 것이 맞네요.
(1) 기본 동작
JS SDK로 로그인 시,
/oauth/authorize 인가요청 시도한 IP와 카카오톡앱으로 인증 결과를 받기 위해 폴링하는 과정에 IP가 변경되면 해당 메시지가 표시되는데요.
(2) 해당 유저
13:20:24.504 에 /oauth/authorize 인가요청 시 IP : 61.82.99.*** 로 요청 되었고
폴링한 IP는 14.63.1.*** 입니다.
해당 시간 전후로 보면 아래와 같이 정상 처리된 케이스들도 보입니다.
IP : 61.82.99.*** 로 인가요청과 폴링하여 정상 처리된 케이스
IP : 121.134.178.*** 로 인가요청과 폴링하여 정상 처리된 케이스
IP : 14.63.1.*** 로 인가요청과 폴링하여 정상 처리된 케이스
확인 감사드립니다!
내부 네트워크 적 특징이 있는 건지… 확인을 해야할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