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알림톡 관련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메세지 api 관련 질문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자사 커머스 서비스를 구현 하던 중 고객에게 배송중, 주문내역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메세지를 전달하고 싶어 카카오톡 메세지 api 가이드를 살펴보았으나 이 api의 기능 사용자가 컨텐츠를 자신이나 친구에게 메세지를 보내는 기능으로 이해했습니다. 제가 이해한 부분이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둘째, 알림톡 관련 기능을 찾아보니 자사 채널쪽에서 자체적으로 고객에게 배송관련 정보를 알림톡으로 보내는것은 불가능한것으로 확인되었고 또한 이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알림톡을 지원하는 딜러사를 이용해하는 것이 맞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첫째, 자사 커머스 서비스를 구현 하던 중 고객에게 배송중, 주문내역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메세지를 전달하고 싶어 카카오톡 메세지 api 가이드를 살펴보았으나 이 api의 기능 사용자가 컨텐츠를 자신이나 친구에게 메세지를 보내는 기능으로 이해했습니다. 제가 이해한 부분이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메시지API는 서비스내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합니다. 이해하신 부분이 맞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체크리스트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배송중, 주문내역은 비즈메시지를 사용하시는게 적합해보입니다.

둘째, 알림톡 관련 기능을 찾아보니 자사 채널쪽에서 자체적으로 고객에게 배송관련 정보를 알림톡으로 보내는것은 불가능한것으로 확인되었고 또한 이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알림톡을 지원하는 딜러사를 이용해하는 것이 맞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네, 맞습니다. 채널 관리자 에서 일괄 메시지 발송은 가능 하지만
시스템과 연계하여 배송 관련 메시지를 발송하는 것은 딜러사를 통해서 시스템 구축하셔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 확인 부탁드립니다.

비즈메시지 소개 카카오비즈니스
비즈메시지 고객센터 KakaoTalk - Useful Tips | kakao 고객센터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