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앱 알림톡 설정 관련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 호스팅 사: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현재 저희가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은 딜팡(ID : 232520)입니다. =>딜팡쇼핑몰(http://www.dealpang.com)

비즈앱(232520)과 비즈지스 채널(딜팡)이 연결되어 카카오 싱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신규앱(딜팡프렌즈)을 구축중이며 오픈 준비중에 있습니다. (주소 : https://app.frs.kr) =>골프라운딩 상대 구하기 어플

해당 신규앱도 카카오싱크를 제공할 예정이며, 딜팡과 로그인을 공유하려고 합니다.(딜팡 회원계정으로 딜팡프렌즈 서비스 이용가능 , 반대로도 가능함.)

 =>딜팡 애플리케이션에 플랫폼 등록(http://app.frs.kr)을 추가한 상태입니다.

현재 딜팡에서 발송되는 알림톡은 쇼핑몰이라 주문배송관련/회원관련(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휴면회원 사전 안내, 마일리지 지급안내 등) 내용으로 발송되고 있습니다.

신규앱은 다른성격의 서비스라 다른내용의 알림톡이 발송되어 합니다.(예를들면 라운딩 신청완료 , 친구요청하기, 프로필 교환하기 등)

그래서 별도의 채널을 생성 후 알림톡을 설정하려고 합니다.

별도의 채널을 생성해야 하는 부분은 충분히 이해가 가는데 , 회원관련 알림톡은 같이 써야 하나요?

=>딜팡프렌즈로 회원가입을 했지만 , 어떻게 보면 딜팡회원가입도 된것으로 딜팡에 설정된 회원가입완료 알림톡이 발송되야 하는건지 조금 혼동됩니다.

나름대로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느라 길게 썼지만 확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회원가입 알림톡은 같이 사용하셔도 되고 따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두개 사이트간 회원을 공유하는 통합회원 시스템을 구상중이신 것 같습니다.

이 경우 고려되어야 할 사항으로는

  1. 사이트가 같은 회원을 공유하는 형태라는 것을 사용자가 인지 할 수 있도록 관련 약관의 정비
  2. 대표채널은 하나만 등록 가능하기 때문에 추가되는 채널은 로그인 과정 중, 동의 화면에 표시되지 않아 항상 가입 되지 않음.

정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