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메시지 기능에 대한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메시지 API 를 사용하고있는 한 유저입니다
제가 갑자기 이런 웹사이트를 만들까 생각중인데 이것이 API에
위반사항이 아닌가 궁금해서 데브톡에 글을 써봅니다
일단 제가 개발 계획중인 웹사이트는
카카오톡 메시지 API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정보(사진정보나 URL 정보 등)만 입력하여
간편하게 메시지 폼을 만들고 그걸 공유하는(따로 키를 생성하여 폼을 보관(개인 DB에))
이런 웹사이트를 제작할려고 하는데요 카카오톡 메시지 사용 권한 신청 을 하면 이런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한가요? 그리고 카카오톡 API 규정에 위반 되지 않나요ㅠㅠ?
약관을 읽었는데 정확한 예시가 없어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메시지 API는 제공하시는 서비스내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합니다.

서비스내 이용자간 이라함은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으로 연결된 이용자간의 메시지로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한 A이용자가 본인의 카카오톡 친구이며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하여 연결된 사용자만을 대상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발신자 수신자 모두 친구목록 조회 및 메시지 발송에 동의해야 발송가능하며, 발송 할 수 있는 횟수 제한이 있습니다.)

제공하시는 서비스내에 상호 합의된 이용자간 정보공유를 위해 제공하는 기능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체크리스트 참고 부탁드리며,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디벨로퍼스 팀멤버간 테스트 발송할 수 있는 기능으로 기능 검토 먼저 하신 후,
체크리스트에 있는 친구API, 메시지 API권한 신청 하시면 됩니다.

권한 신청시에는 구체적인 메시지 발송대상과 메시지 예시를 첨부해주셔야합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1개의 좋아요

그럼 친구API, 메시지 API권한 신청을 하면 개발이 가능한것이군요!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