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로그인] 카카오톡 2단계 인증 시 오류

테스트 단말 : SM-N971N (Galaxy Note10 5G)
OS : 안드로이드 12
기본브라우저 : 크롬
카카오 SDK : 2.9.1

카카오톡 2단계 인증이 설정된 단말에서 카카오 로그인 시 스크린샷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카카오 로그인 시 “2단계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페이지가 나온 후 카카오톡을 실행 해 2단계 인증을 완료하고
샘플 앱으로 돌아오면 100퍼센트 재현됩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Screenshot_20220524_094039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11806 입니다

안녕하세요.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해당 이슈 확인되었습니다.

자세한 것은 더 확인해 봐야겠지만, 2차 인증 후 사용자 제스처가 없는 상태에서 custom scheme이 동작하는게 아닌지 의심하고 있는데요. 관련 기술팀이 빠르게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관련 팀에서 확인해본 결과,
위에 의심한 원인과는 다르게 최근 크롬버전의 버그로 학인 되었습니다.
(2단계 인증을 사용하는 로그인 서비스에서 동일하게 발생)

현재 제공하는 SDK와는 관련없이 크롬에 종속된 버그로써
사용자는 다른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시거나 해당 오류 발생 시, 우측상단 버튼에서 Chrome에서 열기메뉴를 사용하시도록 안내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관련 이슈

우측상단 버튼에서 Chrome에서 열기 메뉴를 사용하여 로그인 시도 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이슈 발생합니다.
문자로 2단계 인증 하는경우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사용자 동작 없이 리다이렉트 되는 경우에만 문제가 되는듯 합니다.

2단계인증후 화면이 하얀색으로 떠요

이전 이슈는 크롬버그 크롬에서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좀 더 확인해보기 위해 증상이 나타나 화면 공유 해주실 수 있을까요? (영상이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