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톡 테스트 계정 생성/비즈 인증 관련

  1. 카카오 상담톡 연동 테스트를 위한 계정 생성은 비즈 인증이 필요한가요?
    아니면 비즈 인증 여부를 떠나, 비지니스 관리자 센터에서 생성한 모든 계정으로 테스트가 가능할까요?

  2. 하나의 사업자가 복수 계정의 비지니스 인증이 가능한가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상담톡은 공식 딜러사를 통해 제공됩니다.
딜러사를 통해 채팅상담 시스템 구축 및 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소개하고 있는 공식 딜러사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https://business.kakao.com/info/bizmessage/ - 알림톡/친구톡/상담톡 안내


가능하십니다.
다만, 동일한 서비스를 위해 여러개의 개발자 웹사이트 계정 및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여 운영하는 행위는 이용약관에 위배되니 이점 고려 부탁드립니다.

운영 정책  (https://developers.kakao.com/terms/latest/ko/site-policies)

제5조(금지된행동)
23. 동일한 서비스에서 여러 개의 개발자 웹사이트 계정 및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여 운영하는 행위
동일한 패키지 정보 또는 번들 ID를 사용, 동일한 사이트 도메인이 포함된 플랫폼을 구성하는 경우 동일한 서비스로 취급

@woody.ho님,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운영 목적이 아닌 단순 테스트를 위한 계정 생성은 이용약관에 위배되자 않는거겠죠??

디벨로퍼스 앱
비즈앱으로 전환하시면 앱에 해당하는 테스트 앱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테스트용 앱을 만드셔도 좋지만 이용동의, 서비스약관 등을 손쉽게 동기화 할 수 있는 테스트 앱을 사용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 채널
비즈니스 채널이 1개 이상 있으시면 개발자용 채널 만들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테스트용 비즈니스 채널을 만들실 필요는 없습니다.


테스트를 위한 계정 생성을 달리 제한하지 않습니다

1개의 좋아요